SKT, 대학생 테크 인플루언서 '데보션 영' 모집…"개발자 문화 확산"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17 17:48:29
  • -
  • +
  • 인쇄
SK ICT 계열사 소속 개발자의 밀착 멘토링

SK텔레콤은 개발‧프로그래밍 관련 콘텐츠를 창작하며 개발자 생태계 내 소통과 공유 문화를 확산시킬 대학생 테크 인플루언서 '데보션 영(DEVOCEAN YOUNG)'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SKT는 SK 정보통신기술(ICT) 계열사 소속 개발자와 외부 인재를 넘어 개발자를 꿈꾸는 예비 개발자까지 한데 모아 개발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 '데보션 영' 1기 모집 포스터 [SK텔레콤 제공]

 

데보션 영은 개발자 커뮤니티 ‘데보션’에서 활동하게 된다. 데보션은 ‘개발자들을 위한 영감의 바다’라는 의미다. SKT가 지난해 6월 SK하이닉스, SK C&C, 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등 소속 개발 전문가들과 외부 개발 인재 간 소통을 위해 만든 개발자 커뮤니티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내달부터 5개월간 개발과 프로그래밍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데보션에 게재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SK ICT 계열사 소속 개발자의 밀착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개발자로서의 진로에 대한 고민부터 관련 강의와 공부 방법에 대한 노하우 등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해 공유할 예정이다. 실제 코딩과 개발 관련 멘토링, 프로그래밍 문제 풀이 참여 등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데보션에서 매월 개최하는 기술 공유 행사 '데보션 테크 세미나'를 포함해 다양한 개발 컨퍼런스에 참여하고 지식을 나누는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SK 그룹의 ICT 종합 기술전 'SK ICT 테크 서밋'에서 직접 부스를 운영할 기회도 제공된다.

개발‧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오는 26일까지 데보션 사이트에서 지원할 수 있다.

SKT는 테크 인플루언서 데보션 영의 활발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활동 성과가 우수한 참여자에겐 향후 인턴십 프로그램에 지원 시 가점도 부여할 방침이다.

안정환 SKT 기업문화담당은 “데보션이 대학생 테크 인플루언서 '데보션 영'과 함께 예비 개발자까지 아우르는 지식공유 문화의 장으로 진화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공식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

2

현대해상, 구세군에 성금 1억5000만원 전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서대문구 충정로에 위치한 구세군빌딩에서 구세군 자선냄비에 성금 1억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2008년부터 매년 성금을 전달해 온 현대해상은 올해 성금 1억5000만원을 포함해 41억5000만원의 누적 성금을 기록, 변함없이 구세군의 취약계층 지원 활동을 위한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성금을 전달한 현대해상

3

하나증권,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AI·AX 스타트업 육성' MOU 체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모험자본 인공지능(AI)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인공지능 전환(AX·AI Transformation) 분야 유망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실증 지원, AI 스타트업 투자 검토,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 프로그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