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메타버스서 아티스트 그룹 ‘팀보타’ 특별전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04 15:57:23
  • -
  • +
  • 인쇄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숲을 통해 힐링 경험 제공

SK텔레콤이 아트컴퍼니 ‘팀보타(TEAMBOTTA)’*와 협력해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특별전을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팀보타는 자연을 주제로 다채로운 설치 미술 등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전달하는 보타니컬 아트컴퍼니다. 지난해 약 40만 명의 관람객이 팀보타의 전시회를 방문했다.
 

▲ SKT가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특별전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진행한다. [SK텔레콤 제공]

 

지난 3월부터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에서 열리고 있는 팀보타 특별전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은 숲을 통해 인간 내면의 감정을 찾아가며 마음 치유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의 전시회다.

이번 특별전은 오프라인 특별전의 전시 작품 중 대표적인 작품‧글귀‧영상 등 총 52종의 작품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내 전용 랜드에서 이용자들이 아바타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내달 20일까지 오프라인 전시와 동시에 운영된다.

SKT는 특별전 기간 이프랜드에서 도슨트 프로그램과 오프라인 티켓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팀보타 전시기획 총괄이 직접 전시회 랜드에 들어와 전시 소개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주는 모임을 진행한다. 도슨트 설명 모임은 오는 6일 수요일 저녁 8시에 처음 열리고 이후 격주로 운영된다.

또한 전시회 운영 기간 중 이프랜드 전시회 참여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2만 6000원 상당의 팀보타 오프라인 전시회 티켓을 6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양준보 팀보타 전시기획 총괄 디렉터는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이프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관객들에게 새로운 전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대된다”고 전했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장은 "앞으로도 트렌디한 전시회 등을 이프랜드에서 지속해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두산연강재단, '미래 과학 인재' 키울 교사들 해외로 보낸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두산연강재단은 초·중·고 과학 교사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과학 관련 산업 현장과 교육 현장을 탐방하는 '과학교사 학술시찰'을 지난 26일부터 2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학술 시찰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등이 주관하는 ‘올해의 과학교사상’ 2024년도 수상자 27명과 2023

2

LG엔솔 김동명 사장, 파트너들과 'ESS 대도약' 선언…공급망 동맹 전면 강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동반 성장 및 미래 준비를 위한 '2026 파트너스 데이'를 26일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LG에너지솔루션의 주요 배터리 소재 및 부품, 설비 관련 80여 곳의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김동명 사장을 비롯해 강창범 CSO(최

3

코웨이, 테라솔 U 출시 기념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는 가정용 의료기기 브랜드 ‘테라솔(Therasol)’의 요실금 치료기 ‘테라솔 U’ 출시를 기념해 렌탈료를 절반으로 낮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소비자들이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신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 기간은 오는 2월 22일까지이며, 기간 내 ‘테라솔 U’를 신규 렌탈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