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서울 8호선에 ‘스마트스테이션’ 구축 완료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08 15:13:27
  • -
  • +
  • 인쇄
향후 5·6·7호선 스마트스테이션 사업에도 참여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수주한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8호선 ‘스마트스테이션’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8호선 스마트스테이션 구축은 18개 역사에서 운용하던 모니터링 시스템을 지능형 CCTV와 3D맵을 통해 고도화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역사 내 승객의 움직임과 사고 현황을 역무원이 신속하게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 LG유플러스 직원이 8호선 역사 모니터링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와 하이트론 컨소시엄은 ▲8호선 18개 역사를 가상공간에 재현하는 디지털 트윈 ▲역사 내 사각지대를 해소한 지능형 CCTV ▲화장실 내에서 비정상적으로 장시간 머무르거나 쓰러지는 승객의 안전사고를 탐지할 수 있는 레이더를 구축했다.

또한 역사 내 유선 네트워크 환경을 도입해 철도통합무선망(LTE-R)과 연동하고 지하철 1~4호선 시스템(IP-MPLS망)과도 연계했다.

이로써 LG유플러스는 지난 2019년에 서울 지하철 2호선에 이어 8호선 스마트스테이션 구축도 완료했다. 추후 전개될 5·6·7호선 스마트스테이션 사업에도 참여해 철도 인프라를 선진화하는데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최택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부사장)은 “서울교통공사와 LG유플러스가 힘을 모아 이용객과 역무원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고객 경험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나아가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대해 미래 지하철 역사의 모습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y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 동절기 연탄나눔 봉사활동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이하 사손펴)’가 동절기 난방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봉사활동은 17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에서 진행됐다. 사손펴 hy 중앙연구소 위원회 20여 명이 참여해 연탄보일러 사용 가정에 연탄 800장을 전달했다. hy 중앙연구소 위원회는 단순 물품 지원 외에 수혜자

2

KAI, KF-21 추가무장시험 사업 계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AI(한국항공우주산업)는 방위사업청과 18일 6859억원 규모 한국형전투기(KF-21) 추가무장시험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추가무장시험 사업 계약 체결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체계개발사업 종료 전 공대지 능력에 대한 비행시험 검증 준비를 통해 연속적인 개발 추진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추가무장시험 사업의 수행기간

3

NS홈쇼핑, 서초구 ‘우수 기부기업’ 선정 감사패 받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지난17일 서초구가 주최한 ‘2025 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 행사에서 우수기부기업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서초구의 기부자 예우 행사로, 관내 민·관 추천을 통해 선정된 우수 기부자와 기관 관계자 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