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S, 카카오모빌리티와 승강기‧택시 결합형 실내광고 맞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17 12:05:03
  • -
  • +
  • 인쇄
아파트‧택시 간 광고 연계 상품

KT그룹의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IS가 카카오모빌리티와 지난 1일 업무협약을 맺고 ‘타운보드+블루RSE’ 상품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영업활동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타운보드는 아파트 엘리베이터 광고매체이며 KT IS가 지난 3월 사업을 인수한 바 있다. KT IS에 따르면 인수 당시 1만 대 수준의 엘리베이터 디스플레이를 3개월 만에 2만 대 이상으로 확대하며 공격적인 사업확장을 추진 중이다.
 

▲ '타운보드+블루RSE' 이미지 [KT 제공]

 

블루RSE는 택시 내부 디스플레이를 통해 볼 수 있는 뒷좌석 엔터테인먼트를 뜻한다. 카카오모빌리티의 광고 사업 모델이다.

KT IS는 타운보드 상품성 개선과 공간 매체 사업자로의 성장을 위해 엘리베이터 매체와 택시 매체와의 결합 광고 상품을 기획·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타운보드+블루RSE 결합 광고 상품은 아파트와 택시 사이 광고를 연계하는 방식이다.

결합상품으로 기획된 만큼 양사 상품을 단독 구매하는 것보다 높은 할인율을 적용해 광고주 입장에서 효율적이라는 게 KT IS의 설명이다.

김한성 KT IS 전략사업단장은 “KT IS는 계속해서 타운보드 사업의 공격적인 확장을 통해 아파트 엘리베이터 광고 시장 내 위치와 사업기반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은행, 'Future Finance A.I. Challenge'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1일 제7회 ‘Future Finance A.I. Challenge’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Future Finance A.I. Challenge’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미래 금융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수 인재들의 금융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이번

2

한국타이어, 디지털 아티스트 카제박과 협업 콘텐츠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디지털 아티스트 카제박(KAZE PARK, 박승우)과 협업한 디지털 콘텐츠를 12일부터 순차 공개한다.이번 협업은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브랜드 ‘라우펜(Laufenn)’을 소재로 제작됐다. 첫 번째 작품은 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에스 핏 EQ+(S FIT EQ+)’의

3

유한재단, 북한 출생 대학생 100명에 5억원 장학금 전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재단(이사장 원희목)이 북한 출생 대학생 100명에게 총 5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재단은 12일 서울 대방동 유한양행 대강당에서 ‘2025년도 북한 출생 대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추천 선발된 학생들에게 1인당 500만원씩 1년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번 장학 대상자는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의 추천을 통해 선발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