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고연령층 건강 특화 프로그램 론칭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1-18 15:43:3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NS홈쇼핑은 오는 19일 오전 6시부터 고연령층을 위한 건강 특화 프로그램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파일럿 방송으로 시작하는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는 외모‧건강관리에 관심이 많고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고연령층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위해 건강을 주제로 기획했다.
 

▲ NS홈쇼핑이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를 론칭한다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은 판매 데이터를 통해 새벽 6시 시간대 고객의 평균 연령대가 64.4세라는 점을 파악했다. 이에 해당 연령대 주요 관심사가 건강이라는 점을 고려해 건강 특화 프로그램을 준비해왔다.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화면구성과 콘텐츠로 차별화된 방송을 전개할 계획이다.

고연령층의 경우 빨간색과 주황색을 더 쉽게 인식한다는 점을 고려해 화면에 붉은색 사용을 늘릴 방침이다. 또한 불필요한 자막도 줄이고 줄 간격은 늘리는 등 전달력을 높인다.

아울러 고객 게시판 등을 활용해 기존의 설명 중심이 아닌 상담 형식으로 소통하는 방송을 연출할 예정이다.

19일 오전 6시 첫 방송에서는 '트루바이타민X'를 방송한다. 유럽산 원료로 만든 비타민 건강기능식품이다. 설 명절 전에 배송이 가능한 마지막 생방송이다. 방송 중 구매할 경우에만 '비타민B츄어블' 2개월분을 추가로 제공한다.

NS홈쇼핑은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를 통해 비인기 시간대로 여겨지는 6시 방송의 판매가 20% 이상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훈 NS홈쇼핑 TV식품컨텐츠팀 팀장은 “액티브 시니어 고객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걱정을 함께 고민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비버롹스 2025, 인디게임 287개 참가 확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은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비버롹스 2025’에 전시할 인디게임 287개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비버롹스에는 총 287팀이 참가한다. 오프라인 전시 82개, 온라인 독점 전시 205개다. 출품작은 핵심 재미와 몰입도를 바탕으로, 아이디어의 독창성과 기술적 완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2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제치고 영업이익 '글로벌 2위' 등극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현대차그룹이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에서 독일 폭스바겐그룹을 제치고 글로벌 자동차 업계 2위에 올랐다. 1위 도요타와의 격차도 점차 좁혀가며 명실상부한 '톱2'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2025년 상반기 13조8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폭스바겐그룹(67억700만유로·약 10조8600억원)

3

롯데관광개발, 3분기 '잭폿' 터뜨려... 사상 최대 영업이익 달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관광개발이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롯데관광개발은 5일 반기보고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866억7,000만원, 영업이익 529억5,7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221억원) 대비 138.9% 급증한 수치로, 기존 최대치였던 지난 2분기(331억원)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