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수주경쟁력을 강화에 초점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1-10 15:47:52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대우건설은 지속적인 성장과 먹거리 개발을 위한 안정적 토대를 구축하고 사업유형별 수주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대우건설은 우선 공공분야 및 대외업무를 일원화하기 위해 공공지원단을 신설했고 해외사업도 강화한다. 해외사업단장 직급을 기존 상무에서 전무급으로 격상하고, 전략기획본부 산하의 해외사업단을 CEO 직속 편제로 조정해 ‘글로벌 디벨로퍼’ 도약 및 현지화 정책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전략이다.

 

▲대우건설 CI.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은 '현장 중심 경영'이라는 기조를 바탕으로 관리지원조직을 축소하고 조직간 유사 업무 및 중복기능을 개선해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경영지원본부를 실(室) 조직으로 축소했고, 기획업무 중심의 유사.중복기능을 통합했다. 주택건축사업의 한 축인 도시정비사업 조직의 경우, 본사는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하고 영업인력은 각 지역 중심으로 전면 배치했다.

세심한 현장 지원을 위해 현장관리책임자(PFM PFM : Project Financial Manager) 조직을 사업본부로 소속으로 재편했고, 안전 조직은 지역안전팀 중심의 현장 전진배치를 통해 실질적인 재해예방과 현장 상시지원이 가능하도록 변화를 줬다.

임원 인사에서는 대내외 소통능력과 추진력, 업무 전문성을 갖춘 젊은 인재들을 두루 발탁했다. 대우건설은 앞으로도 성과 기반 책임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실무 중심의 인사 운영을 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은 불확실한 대내외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100년 영속기업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성장과 먹거리 개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글로벌 대우, 현장 중심 경영 등 대우건설이 지향하는 가치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직인사]
‣ 전략기획본부장 전무 손원균
‣ 플랜트사업본부장 전무 조승일
‣ 주택건축사업본부장 전무 곽병영
‣ 토목사업본부장 전무 김용해
‣ 재무관리본부장 전무 이용희
‣ 안전품질본부장 전무 김영일 (신임)
‣ 조달본부장 상무 안병관 (신임)

※ 신임 보직인사 외 보직인사는 모두 유임인사입니다.

[승진인사]
‣ 상무A → 전무 ( 2 명)
한승, 김영일

‣ 상무B → 상무A ( 5 명)
고중인, 이강석, 신동혁, 이승민, 황원상

‣ 부장 → 상무B ( 20 명)
유영민, 임영택, 이상원, 김무진, 박수한, 박영범, 심철진, 정상호, 신현욱, 김용,
이운달, 박순태, 이원국, 최일용, 조형식, 이혁재, 홍승범, 박주원, 정정길, 조철기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 스타트업 씨네링고, DMTS 2025에서 ‘영상 현지화 기술’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AI 영상 현지화 스타트업 씨네링고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디지털미디어테크쇼(DMTS)’에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씨네링고는 이번 전시에서 언어 번역, 음성 합성, 영상 처리 기술을 통합한 AI 기반 영상 현지화 기술을 공개했다. 해당 기술은 영상 콘텐츠의 다국어 제작 과정을 자동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글로벌

2

“티니핑 시즌6 입었다”... 웅진식품, 어린이 음료 패키지 전면 리뉴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식품은 어린이 음료 브랜드 ‘캐치! 티니핑’에 신규 시즌6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적용해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에는 지난 10월 공개된 시즌6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반영됐다. 대표 캐릭터 ‘하츄핑’을 비롯해 새롭게 등장한 ‘사뿐핑’, ‘아름핑’, ‘뽀니핑’ 등 총 8종의 캐릭터가

3

바디프랜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헬스케어 10년 연속 1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헬스케어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2016년 해당 평가에 처음 진입한 이후 헬스케어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평가에서는 삼성 비스포크, KT 등 국내 주요 브랜드와 함께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동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