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산2' 곽윤기 "이렇게 뛰어 본적 없는데 민폐 끼칠 수 없어서" '빡너러' 변신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5 10:26:23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N 마라톤 예능 ‘뛰어야 산다 시즌2’에 일일 크루로 출격한 ‘쇼트트랙 전 국가대표’ 곽윤기가 고한민의 특별 지령으로 ‘펀러너’에서‘ 빡러너’로 변신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뛰어야 산다2'. [사진=MBN]

 

15일(오늘) 밤 10시 10분 방송되는 MBN ‘뛰어야 산다 시즌2’ 4회에서는 강원도 홍천에서 열린 ‘홍천 사랑 마라톤 대회’를 배경으로, 3명이 한 팀을 이뤄 하프 코스를 이어 달리는 ‘시빌 워’ 릴레이 마라톤 현장이 펼쳐진다.

 

이날 ‘일일 크루’로 나선 곽윤기는 “전 즐겁게 달리는 펀런주의자!”라고 자신을 소개한다. 하지만 그는 대회 당일, 같은 팀인 고한민에게 비밀 지령을 전달받아 당혹감을 드러낸다. 곽윤기는 매니저를 통해 전달된 고한민의 비밀 지령에 깜짝 놀라더니, “이렇게까지 뛰어본 적 없는데…”라며 난감해한다. 그러나 이내 “팀에 민폐를 끼칠 수는 없으니까”라면서 비장한 눈빛을 발산한다. 잠시 후, 그는 레이스에 돌입하자 ‘펀러너’가 아닌 ‘빡러너’로 180도 돌변한다. 이를 본 ‘중계진’ 배성재와 윤여춘은 “역시 ‘선출’(선수 출신)은 다르다!”며 감탄한다. 

 

고한민의 특별 지령으로 확 달라진 곽윤기가 어떤 레이스를 보여줄지 궁금증이 모아지는 가운데, 양세형과 최영준도 같은 구간에 함께 출격해 선의의 대결을 벌인다. 평소 러너로서 자부심이 강한 양세형은 자신의 경쟁 상대인 최영준에 대해 “지금까지는 형(최영준)보다는 제 기록이 더 좋았다”며 우위를 예상한다. 그러나 최영준도 ‘오버페이스’급 속도를 내서 초반부터 양세형을 앞서나간다. 이에 당황한 양세형은 “저 형이 이를 갈고 나왔구나”라며 다시 스퍼트를 낸다. 그런데 최영준은 갑자기 옆구리 통증을 호소하면서 스트레칭을 해 긴장감을 자아낸다. 그는 “계속 옆구리가 너무 아프다”며 고통스러워하고, “그래도 팀을 위해 멈출 수 없다”며 불꽃 투혼을 발휘한다. 

 

과연 두 사람의 레이스에서 누가 웃게 될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임수향은 원하는 멤버들과 팀이 되자, “허벅지가 터지도록 달려보겠다”며 굳은 각오를 드러낸다. 하지만 그는 팀원들과 마라톤 코스를 미리 둘러보던 중 “저거 스키장이야?”라면서 ‘동공 지진’을 일으킨다. 임수향이 레이스 시작도 전에 ‘멘붕’을 호소한 이유가 무엇인지, 세 팀으로 나눠 ‘시빌 워’에 돌입한 ‘뛰산 크루’의 릴레이 마라톤 현장은 15일(오늘) 밤 10시 10분 방송되는 MBN ‘뛰어야 산다 시즌2’ 4회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디시오, 1200~2300V SiC MOSFET 출시..."Rₛₚ 2.2mΩ·cm²로 글로벌 전력반도체 독점 깬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력반도체 기업 ㈜디시오가 1700V, 2000V, 2300V SiC(실리콘카바이드) MOSFET을 상용화에 성공하며 고전압 전력반도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회사는 1200V 제품을 포함한 풀 라인업을 공개하고, 신재생에너지·전기차·산업용 전력변환 장치 분야의 국내 주요 대기업들과 공급을 협의 중이라고 15일 밝혔다.디시오는

2

배달플랫폼 수수료 상한제 논란…“소비자 부담 늘고 시장 위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배달플랫폼 수수료와 배달비에 대한 가격 규제 입법이 국회에서 논의되면서 시장 자율성과 소비자 부담을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시민단체가 해당 규제가 소상공인과 배달 종사자 보호라는 취지와 달리 소비자 부담 증가와 플랫폼 생태계 위축을 초래할 수 있다며 반대 입장을 밝혔다.사단법인 좋은규제시민포럼(이사장 강영철)은

3

KB금융, 핀테크랩 데모데이 '2025 HUB Day' 개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2일,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국내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돕고 유망 스타트업이 미래 산업의 주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2025 HUB Day'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2025 HUB Day'는 'KB스타터스' 참여 기업과의 협업·지원을 강화하고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