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엑스앤브이엑스(Dx&Vx), 파나큐라와 정밀의학 서비스 공급계약 체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1 08:23:4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한의학 소재 기반 치료제를 개발하는 파나큐라와 한의학 정밀맞춤 의학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정밀의학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파나큐라는 한방병원 및 한의원 네트워크를 통해 정밀의학 분석 서비스와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 디엑스앤브이엑스(Dx&Vx), 파나큐라와 정밀의학 서비스 공급계약 체결

양사는 체외진단 의료기기를 공동 개발하는 것을 넘어, 실제 한의원에서 체외진단 의료기기와 같이 적용될 수 있는 정밀의학 분석 서비스까지 업무협력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상업화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됐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지난해 파나큐라와 한의학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체외진단 의료기기를 공동 개발하는데 협력하고 MOU를 체결한 한 바 있다.

파나큐라 장형진 대표(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는 “이번 계약을 통해 한의학과 정밀의학을 결합하여 한의학의 정밀의학 및 맞춤 의학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한의학의 첨단화와 디지털화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디엑스앤브이엑스 박상진 R&D 센터장은 “당사의 정밀의학을 파나큐라의 한의학과 접목해 한방병원의 맞춤형 정밀의학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면서 “당사가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임상 유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의학 분야의 디지털화와 혁신적 의료 서비스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한의원을 방문하는 환자는 매년 1천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한의학의 정밀의학 서비스의 잠재적 니즈와 시장규모를 고려하여, 회사에서는 해당 분야의 매출을 연간 100억원 이상 규모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중국 자회사 및 코리그룹의 중국 네트워크를 활용해 정밀의학의 중의학 진출과 시장 선점도 추진할 계획에 있어,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고려하여 대규모 서비스 공급에 따른 막대한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