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새 ESG 캐치프레이즈 발표…"동반성장 실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01 10:10:28
  • -
  • +
  • 인쇄

현대홈쇼핑은 동반성장을 핵심 가치로 하는 새로운 ESG 캐치프레이즈 '함께 위로, H! 현대홈쇼핑'를 1일 발표했다.

‘H!’는 현대홈쇼핑을 대표하는 ‘H’에 ‘안녕(Hi)’과 ‘높은(High)’ 등의 의미를 더한 것으로, 책임 경영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위로하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높이 성장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 현대홈쇼핑 제공


이에 따라 사회공헌 사업 확대, 친환경 경영 강화 등에 나설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저소득층 여성 대상 사회공헌 활동에 미혼모 자립 지원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격오지 학교의 방송실 리모델링을 통한 미래 방송 인재 육성 프로그램도 신설할 예정이다.

또 현대홈쇼핑 본사가 있는 서울 강동구와 손잡고 독거 노인과 저소득층 청년을 위한 생필품 지원 사업도 추진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앞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과 친환경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그룹 ESG 경영 철학에 맞춰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기업 신뢰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