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장애인 가정에 장학금 1억 5500만원 지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1-17 14:41:0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현대홈쇼핑이 장애인 가정의 학생 40명에게 장학금 1억 5500만 원을 전달한다.


현대홈쇼핑은 17일 서울 강동구 천호동 본사에서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과 김인규 한국장애인재활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H! 두드림투게더’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현대홈쇼핑 본사에서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왼쪽)이 김인규 한국장애인재활협회장에게 ‘H! 두드림투게더’ 지원금 1억 5500만 원을 전달한 모습 [현대홈쇼핑]

 

H! 두드림투게더는 현대홈쇼핑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함께 지난 2014년부터 운영 중인 장애인 학습 지원 사업이다.

장애인 가정에 장학금을 전달해 본인이 배우고 싶은 과목뿐만 아니라 음악‧미술 등 예체능 수업 학습 활동도 지원한다. 또한 도움이 필요한 중‧고등학교 장애인 가정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업 컨설팅‧멘토링 프로그램 등도 같이 운영하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함께 매년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 중 신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기존에 지원받은 학생들도 학습계획서대로 충실히 학업을 수행하면 최대 6년간 학습비를 지원해 준다.

현대홈쇼핑은 H! 두드림투게더 사업을 통해 올해까지 총 416명의 학생에게 누적 13억 3100만 원의 학습비를 지원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에는 현대홈쇼핑 고객들도 함께 참여한다.

장학사업 취지에 공감한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500만 원의 기부금이 모였고, 현대홈쇼핑의 기부금 1억 5,000만원을 더해 총 1억 5,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고객들도 동참하는 이번 ‘H! 두드림투게더’ 장학사업으로 장애인 가정 청소년에게 소중한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안랩, 임직원 대상 '공정거래 리스크 관리 전략' 특강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안랩은 지난 18일 법무법인 화우 홍석범 변호사를 초청해 ‘공정거래 리스크 관리 전략: 대리점법 사례 중심’을 주제로 임직원 대상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특강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총판·파트너사와 협업하는 안랩의 영업 구조와 관련된 대리점법을 중심으로, 대리점법의 주요 내용과 적용 범위 실무에서 빈번히

2

삼성전자, 'IDEA 2025'서 금상 2개 포함 총 47개 수상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5'에서 금상 2개, 은상 3개, 동상 3개, 입상 39개에 이름을 올리며 총 47개의 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는 AI를 접목한 차별화된 디자인 사회적 가치를 담은 지속가능한

3

요스타, ‘스텔라 소라’ 양대 마켓 사전 예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글로벌 게임업체 요스타는 액션 어드벤처 RPG ‘스텔라 소라’의 사전 예약을 구글 플레이에 이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텔라 소라’는 현대와 판타지가 공존하는 ‘노바 대륙’을 배경으로, 미소녀 여행가들과 거대한 미궁 ‘별의 탑’을 탐험하며 숨겨진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게임이다. 감각적인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