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지난 9일 한국소비자원 주관으로 열린 ‘2022년 CCM우수 인증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7년 연속으로 인증을 받아 ‘명예의전당’에 헌액됐다고 12일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는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을 진행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실천하는지에 대해 평가‧인증하는 국가 공인제도다. 2년마다 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 |
▲ NS홈쇼핑의 조항목 대표이사(왼쪽에서 네 번째)와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왼쪽에서 세 번째)가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제공] |
NS홈쇼핑은 앞서 2009년부터 총 7번째 인증을 받았고 12년간 이 인증을 유지하며 이번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이 회사는 내부위원 4명과 외부위원 6명으로 구성된 소비자 불만처리위원회를 출범하고 디지털 컨택센터 선진화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시각장애인에게 등록‧주문 서비스를 통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을 위한 앱 설치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소비자 만족도에 힘써왔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앞으로도 NS홈쇼핑은 CCM 인증 명예의 전당에 오른 고객 중심경영 기업으로서 업계를 선도하는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