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지, '웨타강사: 정주행 입덕클래스' MC 낙점...백호·신비 등 지원사격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09:23:38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가 레전드 명작들을 현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큐레이팅하는 ‘웨타강사: 정주행 입덕클래스’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격 론칭한다. 

 

▲'웨타강사: 정주행 입덕클래스' 방송 장면. [사진=웨이브]

 

오는 7월 3일(목) 첫 공개되는 ‘웨타강사: 정주행 입덕클래스’(이하 ‘웨타강사’)는 2000년대 초반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예전 명작들을 새롭게 소개하는 토크쇼. 유튜버 찰스엔터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의 클리셰를 기반으로 줄거리와 캐릭터를 리뷰한 ‘방구석 웨타강사’(2024)의 세계관을 확장한 버전이다. 2025년 새롭게 시작되는 ‘웨타강사’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를 비롯해 ‘핫’한 인기를 모았던 예능까지 돌아보며 새로운 ‘뉴클래식 프로젝트’ 열풍을 부를 전망이다. 

 

‘웨타강사’를 이끌 MC로는 개그우먼 이은지가 낙점됐다. 이은지는 자신이 출연 중인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 시즌3’에서 2004년 출시된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줄거리를 완벽히 복기하는 ‘미사 폐인’ 면모를 보이며,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2차 정주행을 유행시킨 주인공. ‘웨타강사’에서는 자신의 주특기를 살린 ‘Y2K 큐레이터’로 활동한다. 이은지는 ‘웨타강사’에 출연을 확정한 게스트 백호, 크래비티(CRAVITY) 세림&성민, 비비지(VIVIZ) 신비, 스테이씨(STAYC) 수민&재이 등과 함께 로맨스-느와르-막장-예능 등, 시대를 풍미했던 다양한 장르에 관한 토크를 나누며 기성세대와 ‘젠지’들의 대통합을 이뤄낼 예정이다. 

 

이와 관련 26일 공개된 ‘웨타강사’의 티저 영상에서는 ‘Y2K 교수님’으로 변신한 이은지가 자신의 ‘덕메(덕후 메이트)’를 만나 ‘과몰입 토크’를 폭발하는 모습이 담겨 시선을 사로잡았다. 해당 영상에서 이은지는 “옛날 드라마가 다시 열풍”이라며 드라마 ‘파리의 연인’, ‘발리에서 생긴 일’ 등의 ‘레전드 드라마’를 소환한다. 이와 함께 이은지는 수강생으로 함께한 크래비티 세림&성민, 백호와 함께 “사랑하는데 왜 죽여?”, “(상대가) 일단 누군지 몰라야 돼, ‘여기 어디야?’부터 시작해야 돼” 등의 클리셰를 소개하며, 그 시절 드라마의 ‘필승 공식’을 되짚는 등 웃음을 선사한다. 

 

한편 ‘웨타강사’를 기획, 제작한 웨이브는 지난해 ‘내 이름은 김삼순’과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감독이 주요 스태프들과 함께 원작을 신작화하는 ‘뉴클래식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그 외 다수의 명작들을 4K로 업스케일링해 공급하고 있다. 

 

‘웨타강사’는 7월 3일부터 4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웨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병도 의원, ‘약자와의 동행’없는 서울시 미래교통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서울시가 ‘약자와의 동행’을 기치로 자율주행 서비스 확산을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교통약자는 탑승조차 어려운 구조로 드러났다.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이 서울시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25년 9월 기준 서울시가 운행 중인 자율주행차 17대 중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차량은 6대(35.3

2

현대로템, 美 쉴드AI와 기술개발 업무협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현대로템이 방산 부문의 인공지능(AI) 기반 기술경쟁력을 강화한다. 현대로템은 지난 23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2025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에서 미국의 AI 솔루션 업체인 ‘쉴드(Shield)AI’와 국방 AI 기반 다목적 드론 운용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3

현대해상, ‘아이마음 놀이터’ 건립·운영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현대해상화재보험은 영등포구청, 사회적기업 코끼리공장, 사단법인 루트임팩트와 ‘어울숲 문화쉼터×아이마음 놀이터’ 건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마음 놀이터’는 현대해상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새롭게 추진하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지자체와 협력해 아동과 양육자를 위한 열린 커뮤니티 공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