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 직속 선배 신영일 '진행 방식' 역 지적? "전형적인 빌드업"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1 09:06:54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가 KBS 아나운서 시절 직속 선배인 신영일의 진행 방식에 ‘역 지적’을 가한다. 

 

▲'브레인 아카데미'. [사진=채널A]

 

31일(오늘)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10회에서는 신영일 아나운서가 ‘국어 마스터’로 등판한 가운데, ‘브레인즈’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가 놀라운 ‘집단지성’ 케미를 뽐내는 현장이 펼쳐진다. 

 

이날 신영일은 “지금 떠오르는 속담이 있냐”며 아리송한 ‘속담’ 퀴즈를 출제한다. ‘브레인즈’는 모두 자신이 생각하는 정답을 던지며 답을 유추한다. 이 과정에서 ‘언어 브레인’ 전현무는 멋들어진 풀이까지 얹는다. 그야말로 치고받는 완벽한 집단지성 케미가 폭발해 짜릿함을 안긴 가운데, ‘문과 라인’ 전현무는 “‘이과 라인’이 잘하네~”라고 한 수 접고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훈훈한 분위기 속, 신영일은 “속담 퀴즈 하나만 하면 아쉽지 않냐”며 분위기를 이어간다. 하지만 전현무는 “전형적인 (진행) 빌드업!”이라며 역공을 가하고, ‘KBS 아나운서 직속 후배’의 난데없는 도발에도 신영일은 “자연스럽지 않냐? 퀴즈쇼 20년 경력의 빌드업 노하우~”라며 당당한 모습을 보여 모두를 폭소케 한다. 

 

역공과 역 지적을 시작한 전현무와 절대 지지 않는 선배 신영일의 ‘마라맛 케미’에 기대감이 솟구치는 가운데, ‘브레인즈’가 ‘국어’ 분야에서 지식 메달을 획득할 수 있을지는 31일(오늘)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DB손해보험, ‘프로미 새해약속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DB손해보험은 새해를 맞아 2월 18일까지 고객 참여형 브랜드 이벤트‘프로미 새해약속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나의 새해 목표를 약속 카드에 쓰고 자신의 SNS채널이나 핸드폰, PC등에 저장하여 새해 목표를 자주 확인하며 이루어지도록 응원하는 이벤트다.이번 캠페인은 나의 새해약속 카드 쓰기 새해 인

2

NH농협은행, ‘고령·장애인 상담창구’ 확대 운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26일부터 '고령·장애인 상담창구'를 '금융취약계층 배려창구'로 개편해 임산부, 영유아(만 7세 이하) 동반 보호자까지 이용 대상을 확대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금융취약계층 배려창구'는 기존과 같이 금융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자, 장애인 고객에게 복잡한 금

3

우리銀, 6억 달러 외화 선순위채권 발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6억 달러 규모의 외화 선순위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발행은 올해 시중은행 최초의 외화채권 공모로, 3년 만기 변동금리와 5년 만기 고정금리를 혼합한 ‘듀얼 트랜치(Dual-Tranche)’ 방식으로 진행됐다. 발행 금리는 각각 ‘SOFR+48bps’, ‘미국 5년물 국고채+33bps’로 확정됐으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