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장 프로젝트', 웨이브 드라마 시청 시간·신규 유료가입 견인 '1위'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09:27:20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드라마 ‘신사장 프로젝트’가 방송 첫 주부터 국내 OTT 웨이브(Wavve)와 티빙(TVING)에서 놀라운 기세로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웨이브에서 드라마 시청 시간, 유저, 신규 유료 가입 견인 모두 1위를 ‘올킬’하는 것은 물론, 2주차에는 시청 시간이 270% 전주대비 상승하는 ‘美친 파급력’을 보였다. 티빙에서는 ‘폭군의 셰프’에 이어 2주차 유료 가입 기여 75% 상승하며 대세 콘텐츠 대열에 합류하고 있다. 

 

▲'신사장 프로젝트'. [사진=tvN]

 

tvN 드라마 ‘신사장 프로젝트’는 전 레전드 협상가이자 현 치킨집 사장인 미스터리한 신사장(한석규)이 편법과 준법을 넘나들며 사건을 해결하고 정의를 구현해 내는 분쟁 해결 히어로 드라마다. 국민 배우 한석규를 비롯해 배현성, 이레, 김성오, 김상호 등 연기파 배우가 총출동했으며, ‘첫, 사랑을 위하여’에 이어 웨이브에 동시 공개되는 tvN 드라마로 가입자들의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신사장 프로젝트’는 첫 회 5.9%를 시작으로 2회 7.4%, 3회 8.0%, 4회 7.7%의 시청률(닐슨코리아 기준)을 기록하며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웨이브에서도 방송 첫 주(9월 셋째 주) 드라마 시청 시간, 유저, 신규 유료 가입 견인 모두 1위를 기록했으며, 3~4회가 공개된 9월 넷째 주에는 시청 시간이 전주 대비 270% 증가하며 엄청난 상승 곡선을 나타냈다. 

 

그런가 하면 ‘신사장 프로젝트’의 인기에 힘입어, 주인공 한석규의 대표작 시청 시간 또한 크게 늘고 있다. 웨이브에 따르면 SBS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1은 전주 대비 평균 시청 시간이 40% 증가했으며, OCN ‘왓쳐’는 44%,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는 75% 증가하는 등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였다. ‘신사장 프로젝트’의 신드롬이 본격적으로 확산되면서, 앞으로 이어질 후광 효과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신사장 프로젝트’ 1~4회를 비롯한 한석규의 다양한 영화-드라마 대표작은 모두 웨이브(Wavve)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 '안아드림 페스티벌' 참여… 소방관 응원 부스 운영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27일까지 경상북도청 천년숲에서 열리는 ‘2025 안전경북 아이행복 드림 페스티벌(안아드림 페스티벌)’에 참여해 ‘특명! 소방관을 응원하라’ 부스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안전경북 아이행복 드림 페스티벌(안아드림 페스티벌)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 소방본부가 주관하는 도내 최대 규모의 안전체험 행

2

타타대우모빌리티, 친환경 청소차 시연회서 '기쎈(GIXEN)'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타타대우모빌리티가 전기 청소차 보급 확대를 위해 지난 25일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한 ‘친환경 청소차 시연회’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특별시 생활환경과가 주최한 ‘친환경 청소차 시연회’에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담당자들과 청소차 관련 업체들이 참석했다. 본 행사는 관계자들이 친환경 청소차의 성능을 직접 체험하고, 공공

3

hy, ESG 캠페인 성과…탄소 5.4톤 감축·참여율 88% 달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hy가 참여형 ESG 캠페인을 운영하며 뚜렷한 성과를 거뒀다.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임직원의 참여도를 높이고 건강한 절약문화를 확산한 결과다. hy는 지난해부터 에너지 절감과 일회용품 사용 감소 활동을 이어왔다. 올해에는 사내 공모를 통해 ‘ESG했지(hyESG)’라는 이름을 정하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월별 테마 과제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