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유노집밥' 이장우·뱀뱀 "함께라 든든! 한국 집밥의 따뜻함 전하고파"(인터뷰)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2 08:41:31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두유노집밥’의 이장우, 뱀뱀이 “한국 집밥의 따뜻함을 전 세계에 전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장우(왼쪽)와 뱀뱀. [사진=MBN, MBC 에브리원]

 

오는 7월 9일(수) 밤 10시 20분 첫 방송하는 MBN·MBC에브리원 ‘두유노집밥’은 연예계 대표 미식가이자 셰프급 요리 실력을 자랑하는 스타가 전 세계에 한국 집밥의 진면모를 알리기 위해 음식을 만들며 즐거움을 전하는 ‘식여락’(食與樂) 여행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장우는 세계 곳곳을 여행하면서 먹는 이에게 위로와 정을 전달하는 한국 ‘집밥’의 매력을 알리는 한편, 숨겨진 로컬 맛집을 탐방하면서 각국의 독특한 식문화를 체험하는 ‘식여락’ 여행을 선보인다. 갓세븐의 뱀뱀은 ‘요잘알’답게 이장우를 옆에서 든든하게 서포트할 에정이며, 특히 첫 국가인 태국에서 통역을 도맡는 것은 물론, 현지 섭외 등 전방위 활약을 펼치면서 ‘역대급 시너지’를 발산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이장우는 “해외에서 ‘집밥’이라는 이름을 걸고 촬영하는 만큼, 한국의 식문화와 정서를 잘 전달해야겠다는 책임감이 들었다”고 누구보다 진지한 자세로 임하고 있음을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부담감에 살이 좀 더 찔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고향 태국에서 첫 촬영을 마친 뱀뱀은 “너무 마음이 편했다”며 “언어와 문화 모두 익숙한 곳에서 한국 집밥을 소개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 있었다”고 털어놨다. 현지 맛집 및 핫플 섭외부터, 통역, 로컬 코디네이터까지 도맡았다는 그는 “이장우 형과 다시 예능으로 호흡하게 돼 더 재미있게 촬영하고 있다”며 믿고 보는 케미를 예고했다. 이장우 또한, “뱀뱀은 태국인이지만 행동은 완전 한국 사람 같다”며 “말투나 태도, 예의까지 정말 바른 친구”라고 칭찬하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뱀뱀은 “장우 형은 정말 든든하고 항상 기댈 수 있는 존재다. 덕분에 편한 마음으로 촬영했다”고 화답했다.

 

두 사람의 요리 파트너로서 호흡도 기대를 모은다. 이장우는 “태국은 우리나라처럼 액젓을 거의 모든 요리에 사용하는 나라라서 태국인들도 좋아할 거라고 생각했다”며 “액젓을 활용한 한식을 중심으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뱀뱀은 “이장우 형의 요리 실력은 10점 만점”이라고 치켜세우며 “연습을 특별히 하진 않았지만, 형을 믿고 내 요리 센스를 믿었다”고 해 찰떡 호흡을 기대케 했다.

 

‘집밥 전도사’로서의 남다른 마음가짐도 강조했다. 이장우는 “한국의 집밥은 ‘마음’이다. 반찬과 국, 밥, 메인 요리를 모두 차려야 하는 식문화 자체가 누군가를 챙기고 싶은 진심이 없으면 불가능하다”며 “촬영 후 어머니에게 감사하다는 전화를 드렸다”고 진정성을 드러냈다. 뱀뱀은 “해외에 있어도 늘 생각나는 게 한국식 아침밥”이라면서 “제육볶음과 돼지국밥이 제 ‘소울 푸드’다. 외국 친구들도 한 번도 싫어한 적이 없다”고 한식에 대한 애정을 내뿜었다.

 

마지막으로 두 사람은 ‘두유노집밥’을 통해 집밥이 주는 소소한 감동과 웃음을 나누고 싶다고 입을 모았다. 이장우는 “그 나라의 식재료를 가지고 한국식 집밥을 만들어 먹는 모습 자체가 재미있을 것”이라고 관전 포인트를 전했고, 뱀뱀은 “한국 집밥의 따뜻함을 많은 분들께 알려주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진심을 담은 집밥 한 상을 차리는 감동 여정을 통해, ‘한식의 맛’은 물론 ‘한국인의 정’까지 전할 MBN·MBC에브리원 ‘두유노집밥’은 7월 9일(수) 밤 10시 2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