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사과' 시즌2, 5MC도 경악한 '독사과 작전' 온다! 관전 포인트는?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1:26:10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SBS Plus, Kstar 공동 제작 예능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이하 ‘독사과’) 시즌2가 11월 1일(토) 밤 8시 첫 방송된다. ‘연인의 사랑을 실험한다’는 차별화된 포맷으로 시청자들을 몰입시켰던 ‘독사과’가 시즌2를 맞아 더욱 맵고 독하게 돌아온 가운데, 첫 방송을 흥미롭게 볼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살펴봤다.

 

▲'독사과' 시즌2 공식 포스터. [사진=SBS Plus, Kstar]

 

# 의뢰인 VS 애플녀, 사전 접선부터 ‘기 싸움’?

 

시즌2의 ‘NEW 관전 포인트’는 의뢰인이 자신의 연인을 유혹할 ‘애플녀’를 사전에 만난다는 점이다. 첫 회의 의뢰인은 네 살 연하의 ‘에겐남’과 교제 중인 ‘테토녀’로, 이 의뢰인은 “남자친구와의 연애가 지루해서 과거 헤어진 적이 있다. 남자친구가 너무 순하고 착한 것 같다”며 ‘연애 실험’을 의뢰한다. 이에 주인공 맞춤형 ‘애플녀’가 투입되고, ‘애플녀’는 사전에 의뢰인과 만난 자리에서 도발적인 멘트를 서슴지 않는다. “타이트한 의상을 입어도 되냐?”, “작전 중 스킨십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괜찮으시냐?” 등 양해를 구하는 듯 하면서 경고장을 던지는 것. 이에 의뢰인은 “남자친구가 절대로 안 넘어갈 것”이라고 여유롭게 웃지만, “(실험을 하다가) 제가 남자친구 분이 좋아지면 어쩌죠?”라는 ‘애플녀’의 말에 결국 “지금 무슨 말씀하시는 거냐?”며 버럭 한다. 이후로도 계속되는 애플녀의 도발에 의뢰인은 “비방용 멘트가 나올 뻔했다. (마음이) 긁혔다”고 털어놓고, 스튜디오 MC 이은지 역시 “(접선 현장이) UFC 경기 같다”라고, 윤태진은 “‘사랑과 전쟁’ 보는 줄 알았다”라고 대리 긴장감을 폭발시킨다. 보는 이들의 간담을 서늘케 한 의뢰인과 애플녀의 ‘사전 접선’ 현장에 궁금증이 모아진다.

 

# 거부할 수 없는 애플짓과 빠져나갈 수 없는 작전

 

‘사전 접선’ 후에는 주인공(의뢰인의 남자친구) 맞춤형 ‘설계’가 진행되는데, ‘시작은 치밀하고 끝은 완벽하게’라는 모토 하에 제작진은 일명 ‘맹독사과 작전’을 짜 의뢰인은 물론 스튜디오 MC들을 충격에 몰아넣는다. 평소 의뢰인과 주인공이 사주 보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에 착안해 무속인보다 더 무속인 같은 연기자를 섭외해 ‘신점 빌드업’을 세우는 것. 여기에 주인공이 모델 일도 종종 한다는 점을 활용해 ‘애플녀’와의 자연스러운 만남을 만들어 도저히 빠져나갈 수 없는 상황을 만든다.

 

무엇보다 ‘애플녀’는 사전 접선에서 의뢰인에게 경고한 대로 ‘맹독사과’ 공격을 해 주인공을 극한으로 몰아붙인다. 실제로 의뢰인은 평정심을 유지하려 하다가 ‘애플녀’의 고수위 애플짓에 얼굴이 벌게지는 상황까지 맞는다. 또한 의뢰인은 장소를 이동하는 주인공과 ‘애플녀’를 바로 뒤에서 따라가며 지켜보기도 하는데, “불륜을 추적하고 있는 느낌”이라며 ‘현타’를 호소할 정도로 격한 감정의 변화를 겪는다. 과연 거부할 수 없는 ‘맹독사과’ 공격에 주인공이 어떤 모습을 보일지, 그리고 ‘독사과 작전’이 끝난 후 ‘밀실토크’를 갖는 의뢰인과 주인공이 ‘실험 결과’를 두고 어떤 이야기를 나눌지에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 

 

# 5CM의 폭풍 입담에 몰입도+관전잼 MAX! 

 

시즌2의 스튜디오 MC인 전현무-양세찬-이은지-윤태진-허영지는 모두 ‘연프 과몰입러’인 데다, 사적으로도 친분이 각별해 첫 녹화부터 미친 케미를 발산했다. 특히 시즌2에 새롭게 합류한 윤태진, 허영지는 가식 없는 시원한 멘트로 스튜디오를 뒤집어놓는 등 맹활약했다. 윤태진은 “평소 플러팅을 못하는 편인데 이번에 ‘애플녀’에게 배워야 할 것 같다”고 하다가도, ‘애플녀’의 상상초월 플러팅에 “나 못 보겠다”면서 뒤로 넘어가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안긴다. 반면 허영지는 “내 남자친구가 저랬다면 귀싸대기를”이라며 대리 분노해 몰입도를 끌어올린다. 

 

의뢰인은 물론, 5MC를 ‘입틀막’하게 만든 ‘연애 실험’ 결과가 어떠할지는 11월 1일(토) 밤 8시 첫 방송하는 SBS Plus, Kstar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 시즌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2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3

[메가 이슈토픽] 삼성SDI, 북미 ESS '빅딜' 연타…LFP로 미국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SDI가 북미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 연이은 대형 수주를 따내며 글로벌 배터리 공급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공지능(AI) 산업 성장과 신재생에너지 확산으로 ESS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SDI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앞세워 미국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30일 금융감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