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 촬영 거부 사태 '무슨 일?'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08:44:43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의 전현무가 녹화 중 돌연 ‘촬영 거부’를 선언한다. 

 

▲'브레인 아카데미'. [사진=채널A]

 

12일(목)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3회에서는 카이스트 대학원 물리학과 박사 출신의 교수이자, ‘떨림과 울림’ 외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물리학자’ 김상욱이 ‘과학 마스터’로 등판해, ‘과학이 어떻게 혁명을 일으켰나’를 주제로 퀴즈 출제와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선사한다. 

 

이날 ‘연예계 브레인’ 6인방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는 세 번째 만남으로 더욱 끈끈한 케미를 발산한다. 그러던 중, 하석진은 “우리의 ‘지식 메달’ 존이 깨끗하다. 오늘이 첫 녹화 맞죠?”라고 너스레를 떨어 모두를 폭소케 한다. 앞서 이들은 ‘건축 마스터’ 유현준 교수, ‘심리 마스터’ 김경일 교수를 맞아 퀴즈에 도전했으나, 지식 메달 획득에는 아쉽게 실패했던 터. 이에 ‘브레인 6인방’은 “오늘은 기필코 메달을 따내자!”며 주먹을 불끈 쥔다. 

 

직후, 이날의 분야로 ‘과학’이 소개되자, ‘과학 브레인’ 궤도가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박수를 친다. 반면 이상엽은 “혹시 (마스터가) 너야?”라며 ‘동공확장’을 일으키는데, 전현무는 “네가 마스터면 나 안 할래”라고 급발진해 스튜디오를 뒤집어 놓는다. 궤도는 “김상욱 교수님 아닐까?”라며 수습에 나서고, 이 말을 들은 전현무는 “우리 중 과학계 재원이 4명(하석진, 윤소희, 황제성, 궤도)이나 있고, 특히 궤도가 있어서 마스터도 부담을 느낄 것”이라고 선전을 예감한다. 

 

이렇게 첫 메달 획득에 대한 기대감이 치솟은 가운데, 김상욱 교수가 등장한다. 전현무는 김상욱 교수와 격하게 반긴 뒤, “오늘 문제가 어려울 것 같다”며 급 긴장한다. 김상욱 교수는 “이렇게 이야기를 시작해보겠다. 여러분이 여기 올 때까지 과학이 개입되지 않은 일상이 있었는지?”라고 입을 연다. 이상엽은 “이거 궤도가 늘 하는 말 같다”며 친근해하고, 궤도는 “(그런 일상은) 없습니다! 믿습니다!”라고 크게 외쳐 김상욱 교수를 흡족케 한다. 

 

‘김상욱교’가 탄생한 것 같은 현장에서 과연 김상욱 교수가 전할 과학 이야기가 무엇일지와, ‘브레인 6인방’이 과학 분야에서 처음으로 ‘지식 메달’을 획득에 성공할 수 있을지에 폭풍 관심이 쏠린다. 김상욱 교수가 ‘과학’ 석학으로 나서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3회는 12일(목) 밤 10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케어젠, 中 이시진제약 회장단 방한…5,570억 공급 계약 실행 단계 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케어젠이 중국 100대 제약사인 이시진제약그룹(Li Shizhen Pharmaceutical Group)의 최고경영진 방문을 계기로 중국 공급 계약을 구체화하며 현지 시장 진출 속도를 높이고 있다.케어젠은 21일 이시진제약그룹의 린차오후이 회장과 임원진이 서울 본사를 찾아 펩타이드 기반 건강기능식품 파이프라인과 R&D 시설을

2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서울시립과학관 맞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어제 서울특별시립과학관과 청소년 대상 창의 학습 환경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유만선 서울특별시립과학관 관장과 백민정 퓨처랩 재단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의 ‘동행로봇 발명프로그램’과 스마일

3

DB손해보험, ‘프로미 새해약속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DB손해보험은 새해를 맞아 2월 18일까지 고객 참여형 브랜드 이벤트‘프로미 새해약속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나의 새해 목표를 약속 카드에 쓰고 자신의 SNS채널이나 핸드폰, PC등에 저장하여 새해 목표를 자주 확인하며 이루어지도록 응원하는 이벤트다.이번 캠페인은 나의 새해약속 카드 쓰기 새해 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