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 "대한독립 만세" 뜨겁게 외쳤다.. 무슨 일?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1 09:25:38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가 스튜디오 한 가운데서 “대한독립 만세”를 외친다. 

 

▲'브레인 아카데미'. [사진=채널A]

 

21일(오늘)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13회에서는 ‘브레인즈’ 전현무, 하석진, 이상엽, 윤소희, 황제성, 궤도가 ‘역사 마스터’로 재등판한 ‘큰별쌤’ 최태성과 함께 사도세자의 숨은 비밀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날 최태성 마스터는 조선의 ‘최장수, 최장기’ 집권 왕인 영조에 관련된 이야기와 퀴즈를 출제한 뒤, “이번엔 영조의 아들이자 뒤주에 갇혀 죽은 사도세자에 대해 알아보자”고 밝힌다. 이어 그는 “어릴 때엔 참 영특했는데…”라면서 사도세자가 망가지게 된 과정과 숨은 이야기를 들려줘, ‘브레인즈’를 몰입케 한다. 

 

그런가 하면 최태성은 “우리가 아직까지도 쓰고 있는 조선시대의 산물에 대해 알아보자”며 새로운 퀴즈를 낸다. 문제를 들은 황제성은 “비녀 아니냐?”고 답을 추측하지만, 이상엽은 “안 써본 사람이 없다고 하니까 비녀는 아닌 것 같다”고 제동을 건다. 그러자 전현무는 이상엽에게 “너 비녀 안 써봤어?”라며 장난을 치고, 황제성 역시 “난 어제 치실 대신 비녀 썼는데~”라고 몰아가 ‘대환장 파티’를 이룬다. 

 

한바탕 웃음이 터진 후, 모두가 뭉클해하는 반전 상황도 벌어진다. 녹화 말미, ‘맏형’ 전현무가 스튜디오 한 가운데서 “대한독립 만세”를 뜨겁게 외치는 것. 최근 ‘80주년 광복절’을 치른 시점에서 터진 ‘국민 MC’ 전현무의 ‘만세’가 어떤 의미인 것인지는 21일(오늘)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브레인 아카데미’ 13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