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과수 “유아인, 프로포폴·대마뿐 아니라 코카인-케타민도 양성 반응”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2 09:59:04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프로포폴 상습 투약 및 대마초 흡입 의혹이 제기된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이 또 다른 마약인 코카인과 케타민에도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 사진: 유아인(사진: UAA)


1일 한국일보 등에 따르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은 최근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 유아인의 모발 정밀 감정 결과를 통보했다. 감정 결과엔 프로포폴과 대마에 이어 코카인과 케타민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코카인은 중추신경 흥분제에 속하는 마약류로 중독성이 강해 헤로인, 필로폰과 함께 '3대 마약'으로 취급된다. 전신 마취제로 사용되는 케타민은 이른바 '데이트 강간' 약물로 불린다.

유아인은 2021년 초부터 서울 강남과 용산 일대 병원을 돌며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 5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입국 중인 유아인의 신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 간이 소변검사를 진행하는 한편 유아인의 체모 약 160가닥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보내 마약 정밀 감정도 의뢰했다.

그 결과 지난 10일 유아인의 소변에서 대마의 주성분인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 양성 반응이 검출, 국과수에 정밀 검사를 의뢰했고, 유아인 휴대폰의 경우 디지털 포렌식 작업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조만간 유아인을 소환해 마약류 투약 시기 및 경위 등을 집중 조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하늘 기자
이하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