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로직' 출연 '12기 광수' 이희수, '솔루션 사냥꾼' 차지하려 고래고래 어필?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1 08:43:45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토론 서바이벌 ‘더 로직’에 도전한 ‘나는 SOLO’ 출신 이희수(12기 광수)가 ‘솔루션 사냥꾼’이 되기 위해 적극적인 어필에 나선다. 

 

▲'더 로직'. [사진=KBS2]

 

12일(목) 밤 9시 50분 방송되는 KBS2 ‘더 로직’(연출 김태준) 4회에서는 ‘외국인 노동자의 가족 동반 이민 현실화 방안’을 두고 3라운드 ‘솔루션 배틀’이 펼쳐진다. 이민에 개방적인 A그룹과 신중한 B그룹 의 정책 제시가 이어진 뒤, C그룹에 속한 플레이어들이 정책의 허점을 파고드는 질문을 폭격해 ‘솔루션 사냥꾼’의 자리를 노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본격 라운드에 앞서, ‘솔루션 사냥꾼’에게 추가 코인이 지급된다는 공지가 전달되자, 서출구는 “판이 깔렸을 때는 공격해야 한다”며 날카로운 눈빛을 보인다. 크리스 역시 “적재적소에 치고 들어가야 한다”며 승부욕을 드러낸다. 직후, 두 그룹의 발표가 끝나자, C그룹이 질의 공세에 나선다. 여기저기서 “질문 있습니다!”, “제발 여기 좀 봐주세요!”라는 외침이 쏟아진 가운데, 치열한 반론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분위기가 조성된다. 이에 B그룹의 발표자 임현서는 “사냥개들의 등장인가? 다 손을 들고 벌서는 줄 알았다”며 혀를 내두른다. 

 

특히 “정책을 선정한 기준이 무엇인지?”라는 질문에 애매한 답변이 나오자, C그룹의 질문 공격은 더욱 거세진다. “갑자기 확 뜨거워졌어”, “진짜 무섭다”라는 반응 속 ‘나는 솔로(나는 SOLO)’ 12기 광수로 유명한 변리사 이희수는 “꼭 해야 하는 질문이 있다!”라고 고래고래 외친다. 토론장을 울리는 그의 큰 목청에 옆에 앉은 플레이어는 고막 고통(?)을 호소해 짠내 웃음을 자아낸다. 과연 단독 1위를 질주 중인 임현서의 멘털을 탈탈 털어버린 C그룹의 활약상이 어떠할지, 그리고 ‘솔루션 사냥꾼’에 등극한 주인공이 누구일지에 관심이 집중된다. 

 

역대급 토론 열기가 이어진 3라운드 ‘솔루션 배틀’은 12일(목) 밤 9시 50분 방송되는 KBS2 ‘더 로직’ 4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포포즈-DB손보, 반려동물 장례문화 확산 위한 MOU 체결...펫 보험 장례 서비스 연계 협력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내 1등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 운영사 펫닥이 DB손해보험과 반려동물 장례문화 정착과 펫 보험 인식 제고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10일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정보 제공, 업무 연계,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며 전략적 업무 제휴 관계를 공식화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2

초이락, '설 특급' 2종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이하, 초이락)은 설 연휴를 맞아 새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피닉스맨’과 ‘헬로카봇 시즌17(용사2)’ 브랜드를 대표하는 ‘특급’ 완구 2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피닉스맨의 4단 합체 완구 ‘엑스타리온’과 헬로카봇 ‘빅포트’가 그 주인공. 메카닉의 기동성과 밀리터리의 강력함을 극대화한 콘셉트

3

SKT·크래프톤, AI 개발자 인턴 10명 모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 정예팀이 정부의 독자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이하 독파모) 2차 단계평가를 앞두고 연구개발(R&D) 인턴 모집에 나선다. SK텔레콤은 크래프톤과 채용 공고를 통해 각각 10명 내외의 인턴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 정예팀의 실무를 경험하며 성장할 젊고 유능한 AI 개발자를 뽑을 예정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