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죄' 이주영·지승현·구준회, '조동아리' 출격! 입담 과시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0:29:34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X드라맥스 오리지널 드라마 ‘단죄’의 주연 배우 이주영-지승현-구준회가 29일(오늘) 유튜브 예능 ‘조동아리’에 출연해 숨겨둔 예능감을 뽐낸다. 

 

▲'단죄' 이주영, 지승현, 구준회. [사진=유튜브 예능 ‘조동아리’]

 

‘단죄’의 주역 이주영-지승현-구준회가 29일(오늘) 오후 6시 공개되는 유튜브 예능 ‘조동아리’에 ‘완전체’로 모여 작품과 관련한 다채로운 토크를 펼친다. 이들이 열연 중인 드라마 ‘단죄’는 보이스피싱 사기로 가족과 꿈 모두를 잃은 무명 배우가 딥페이크 기술을 활용해 거대 보이스피싱 조직에 잠입, 인생을 건 복수를 감행하는 범죄 스릴러 드라마다.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른 보이스피싱과 AI 기반 범죄를 본격적으로 다룬 ‘21세기형 스릴러’로, 차세대 사이버 범죄의 실체를 리얼하게 담아내며 지난 24일 첫 공개 직후 폭발적인 화제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조동아리’ 멤버 김용만-지석진-김수용과 만난 이주영-지승현-구준회는 각각 “극중 보이스피싱으로 꿈과 가족을 잃은 하소민 역”, “보이스피싱을 주도하는 조직 일성파의 수장 마석구 역”, “소민의 복수를 돕는 엘리트 형사 박정훈 역”이라며 자신이 맡은 역할을 소개한다. 직후 지승현은 “국내 보이스피싱 추정 피해액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잡은 수치로만 약 8천억 원 가량”이라며 “‘단죄’를 통해 다양한 범죄 수법이 소개되기 때문에, 작품을 시청하면 보이스피싱을 피할 수 있다”라고 열혈 홍보에 나선다. 이에 김용만은 “잘한다! 쑥 빨려 들어가네~”라며 지승현의 ‘맞춤형 멘트’를 폭풍 칭찬한다.

 

뒤이어 지석진은 “주변 연예인 중 보이스피싱으로 3억 원을 날린 사람이 있다. 진짜 실화”라며, 해당 연예인이 당할 수밖에 없던 상황을 생생히 공개해 전말에 궁금증을 더한다. 덧붙여 지승현은 “학창 시절부터 목소리 톤이 낮아서, 친구의 아버지인 척 학교에 전화를 걸어 조퇴시켜준 적이 있다”라며 ‘그 시절 보이스피싱’에 가담했던(?) 상황을 회상한 후, “내가 그래서 마석구 역을 맡았나 봐…”라고 소름 돋아 해 웃음을 자아낸다. 

 

그런가 하면 이주영은 “극중 무명 배우 역할이라, 연기를 위해 배웠던 연변 사투리를 활용해 보이스피싱 조직에 잠입하는 신이 있다”라며, 당시 사용했던 연변 사투리의 시범에 나서 시선을 사로잡는다. “‘단죄’를 통해 생애 첫 액션신을 촬영하게 됐다”라는 구준회는 “매니저 형이 보내준 모니터 영상을 보고 스스로 감탄했는데, 알고 보니 대역 스턴트맨이 촬영한 신이더라”라는 촬영 비하인드를 전해 ‘허당 매력’을 뽐낸다. 이와 함께 구준회는 “스스로 연기에 만족하지 못하는 신이 있었는데, 지승현 선배가 모니터 후 칭찬을 많이 해주셔서 많은 의지와 위로가 됐다”라며 남모를 고마움을 전해 훈훈함을 더한다. 

 

이주영-지승현-구준회가 남다른 입담으로 색다른 매력 발산을 펼친 ‘조동아리’는 29일(오늘) 오후 6시 공개된다. ‘단죄’는 매주 수·목요일 밤 9시 30분 웨이브(Wavve), 밤 9시 40분 드라맥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해긴, 신작 ‘Billionaire Royale Club’ 글로벌 론칭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글로벌 게임 기업 해긴은 신작 캐주얼 보드게임 ‘Billionaire Royale Club(이하 BRC)’의 글로벌 런칭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BRC’는 럭셔리 크루즈 비밀 사교 클럽 맴버들의 화려한 경쟁 속 숨겨진 진실을 파헤쳐가는 이야기를 담은 캐주얼 보드 게임으로, 주사위를 굴리고 보드 위를 이동하는 직관적인 플레이

2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 수상작 상품화 위한 미식회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지난 27일 서울 연남동 스튜디오에서 NS푸드페스타2025 수상작의 상품화를 위한 미식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NS푸드페스타2025의 수상작 레시피를 실제 가정간편식 상품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이 자리에는 NS홈쇼핑 상품기획자(MD)들과 하림그룹(하림산업·선진·팜스코) 상품개발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수상

3

형지엘리트, '레알 마드리드'와 국내 스포츠 상품화 계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세계적인 축구 명문 구단인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와 국내 상품화 사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레알 마드리드는 12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며, 유럽 축구 역사상 최다 기록인 통산 15회 UEFA 챔피언스 리그 우승을 비롯해 수많은 리그에서 챔피언 자리를 차지한 최강의 구단이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