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소사이어티, 시니어 전문성 기반 교육·멘토링 기회 제공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28 10:42:3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시니어 퇴직자 교육 플랫폼 베테랑소사이어티는 시니어가 자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베테랑소사이어티는 액티브 시니어들이 은퇴 후에도 경험과 전문성을 살릴 수 있도록 교육과 멘토링 기회를 제공해 자존감 상승은 물론 경제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 이두희 베테랑소사이어티 대표



또 오프라인 및 온라인 VOD/실시간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고, 퇴직(예정)자를 강사로 초빙해 액티브 시니어들의 일자리 창출과 시니어의 전문성을 자본화했다.

이와 함께 실질적 교육을 통해 제2의 인생에 대한 구체적 설계와 새로운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네트워킹과 액티비티 공급을 통해 취미생활 및 봉사활동 기회도 마련했다.

더불어 변화하는 세상 속 디지털라이프에 도움을 주는 교육을 공급해 시니어의 디지털 친화도 향상을 이끌어내고, 교육뿐만 아니라 시니어 라이프스타일의 전반적인 지원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두희 베테랑소사이어티 대표는 "우리 회사의 강점은 창업자의 마케팅 연구력을 바탕으로 이뤄진 시니어 전문 연구, 조사, 데이터 분석 기반의 시니어 특화 콘텐츠라는 점에 있다"며 "전현직 교수, 전문직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강의하는 교육 시장 내 최고 품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갖췄고 시니어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되는 자아실현과 시니어 생활의 질적 향상, 경제활동에 도움이 되는 자기계발형 교육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베테랑소사이어티는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의 '실험실특화 초기창업패키지 추가모집 사업'을 통해 사업화 자금 및 창업 컨설팅, 홍보 마케팅 등을 6개월 간 지원받고 있는 중이다.

 

▲ 베테랑소사이어티 로고


내달부터는 대기업 퇴직 임원, 중소기업 대표 등 전문 시니어를 주요 대상으로 성공을 거둔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위 스쿨(WE School)'의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일반 시니어들에게 확대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홈페이지 리뉴얼 및 과목 제작 등 인프라와 교육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개발 중이다. 이와 함께 '베소클럽(Veso Club) 커뮤니티 사업'을 필두로 다수의 VOD 및 실시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내달 개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원광디지털대, 한국주택금융공사 협약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6일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금융의 안정적 공급을 통해 국민 주거복지 증진과 금융시장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4년 설립된 금융위원회 산하 공공기관으로, 국민 복지증진과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주택금융공사 소속 임직원은 원광

2

삼성전자, 'AI 일상 동반자'로 전시 패러다임 전환…'CES 2026'서 새 비전 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가 내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전시 패러다임을 과감히 전환하며 인공지능(AI) 기반 초연결 생태계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가 아닌, 윈 호텔(Wynn Las Vegas)에 별도의 대규모 단독 전시관을 마련하고, ‘더 퍼스트룩(

3

애경산업, 프리미엄 비타민 안티에이징 브랜드 ‘로에비타’ 론칭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애경산업이 프리미엄 비타민 안티에이징 브랜드 ‘로에비타(Loevita)’를 새롭게 선보이며 고기능 스킨케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애경산업은 26일 로에비타 론칭을 공식화하고, 비타민 연구를 기반으로 성분의 효능과 안정성, 흡수력에 초점을 맞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로에비타는 ‘피부 본질에 집중하다’를 브랜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