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임명배 상임감사, 2024년 '최고감사인상' 수상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2-10 10:45:18
  • -
  • +
  • 인쇄
공공기관 발전과 윤리경영 및 청렴문화 확산 기여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2024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에서 임명배 상임감사가 ‘최고감사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는 공공기관의 최고감사인 및 자체 감사기구의 감사업무 성과를 발굴하여 포상하고, 우수 혁신사례를 공공기관과 공유하여 공공기관 감사업무를 발전시키고자 매년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최고감사인상’은 재임 중 공공기관 발전과 윤리경영 및 청렴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최고감사인에게 수여한다. 

 

임명배 상임감사는 ‘예방과 협력으로 기금 가치를 증진하는 혁신 플랫폼 감사’라는 비전을 수립하고, ▲고객중심 감사활동 강화 ▲예방적 내부통제 구현 ▲미래대응 인프라 및 역량 제고 등 공공기관 내부감사 발전에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임명배 상임감사는 표준화된 국제감사기준에 부합하는 내부통제역량 제고 및 감사활동 지원을 위해 내부 감사인의 국제자격증(CIA, CISA) 취득 등 전문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감사 인프라 강화와 전문성 증진에 힘쓰고 있다.
 

임명배 상임감사는 “기보 및 여러 공공기관 감사기구의 장으로서 축적된 경험을 통해, 기보 내부감사 체계 발전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많은 고민과 노력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 내부감사 체계 혁신과 감사품질 향상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공공기관 발전과 윤리경영 확산에 기여하는 모범적인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사이버대, 성악과 이승현 교수 독창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성악과 교수이자 소프라노 이승현의 독창회가 오는 6일 오후 7시 30분,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개최된다고 2일 밝혔다. 소프라노 이승현은 미국 줄리어드 예비학교, 맨해튼 음대에서 학사·석사를 취득하고 신시내티 음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미국 텍사스 베일러 대학에서 초빙교수 역임, 한국예술종합학교·세종대·중앙대 강

2

배달의민족, 2000만 인바운드 효과에 '방긋'
[메가경제=정호 기자]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을 방문했을 때 음식을 주문하기 위해 주문 앱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이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배민은 오는 6일부터 구글 계정 연동을 통해 회원 가입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편한다. 기존에는 카카오·네이버·애플 계정으로만 가입할 수 있어 외국인 이용에 제약이 있었다. 배달의민족

3

샘표 이홍란 팀장, ‘우리 장·발효 알리기’ 공로로 농식품부 장관 표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는 이홍란 우리맛연구팀장이 지난해 12월 31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홍란 팀장은 샘표 연구소 ‘우리맛연구중심’ 소속으로, 전 세계 누구나 한국의 장과 식재료를 쉽고 맛있으며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과학적 연구를 수행해왔다. 장을 비롯한 한국인이 즐겨 사용하는 식재료와 조리법을 체계적으로 분석하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