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4월 ‘거슈윈 영화 음악 콘서트’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01 11:33:4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CGV가 지난 2월부터 ‘CGV 월간 클래식’을 통해 선보인 ‘BBC 프롬스’의 마지막 시리즈인 ‘거슈윈 영화 음악 콘서트’를 오는 2일부터 한 달간 상영한다고 1일 밝혔다.

영국 런던 로열 앨버트 홀에서 매년 여름 개최되는 ‘BBC 프롬스’는 12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클래식 음악 축제로 CGV 월간 클래식을 통해 국내 클래식 음악 애호가와 만나고 있다.
 
▲ CGV에서 상영되는 '거슈윈 영화 음악 콘서트' 포스터 [CGV 제공]

 

‘거슈윈 영화 음악 콘서트’는 대중음악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곡가로 평가받는 조지 거슈윈이 작곡한 영화 음악을 연주한 공연 실황이다. ‘화니 페이스(1957)’, ‘쉘 위 댄스(1937)’, ‘파리의 아메리카인(1951)’, ‘스타 이즈 본(1954)’ 등 1930~50년대의 할리우드 영화 음악을 들려준다.

영국 일간지 타임스가 “흥겨운 스윙 리듬을 살릴 수 있는 럭셔리 오케스트라”로 평가한 존 윌슨 오케스트라가 연주를 맡고, 뮤지컬 스타 루이즈 디어맨, 매튜 포드와 영국 드라마 ‘다운튼 애비’로 유명한 줄리안 오벤든이 무대에 함께 오른다.

오리지널 스코어 중 일부는 자료가 유실돼 지휘자 존 윌슨이 영화 속 음악을 듣고 음표를 기록하여 부활시켰다. 영화 제작 당시에 삽입곡으로 녹음한 이후 최초로 실연되는 작품도 많아 더욱 뜻깊다.

이번 공연 실황 상영에는 음악평론가인 ‘배철수의 음악캠프’ 배순탁 작가가 해설한 자막이 삽입돼 감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영화 속 감동을 전하는 음악을 눈과 귀로 감상하며, 그 뒤에 숨겨진 이야기와 오늘날 현대 음악에 미친 영향까지 폭넓은 내용으로 꾸며져 즐거운 음악 여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해설을 맡은 음악평론가 배순탁 작가 [CGV 제공]

 

이달 11일 오후 3시에는 배순탁 작가와 함께하는 스페셜 GV가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다. 상영 전에 거슈윈의 음악 세계는 물론 할리우드 영화 음악부터 여기에서 영감 받은 현대 팝 음악까지, 시대와 장르를 뛰어넘는 음악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월간 클래식은 골드클래스(GOLD CLASS), 씨네드쉐프(CINE de CHEF), 씨네앤포레(CINE&FORET), 프리미엄(PREMIUM) 상영관 등 전국 16개 CGV에서 만날 수 있다.

박준규 CGV ICECON 콘텐츠사업팀장은 “큰 스크린과 생생한 사운드를 통해 음악가의 표정과 동작, 숨결까지 모두 느끼며 온전히 음악에 빠져들 수 있는 월간 클래식은 마니아가 생길 정도로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현재의 영화에까지 영감을 주는 ‘거슈윈 영화 음악 콘서트’도 CGV에서 만나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C녹십자, 창사 이래 첫 분기 매출 6천억 돌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006280.KS)가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3일 회사에 따르면 GC녹십자의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6,0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4,650억원) 대비 31.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알리글로

2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이탈리아 와인 명가 ‘가야’ 프라이빗 와인 디너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오는 11월 13일 단 하루,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 지역의 명문 와이너리 가야(GAJA)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와인 디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와인 디너에서는 이탈리아 최대 그라파 생산자 노니노(Nonino)의 제품도 함께 페어링되어, 깊은 풍미와 향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3

남양유업, 제품 포장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친환경’ 경영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의 친환경 설계부터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까지 현장에서 실행되는 ESG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올해 발효유·요거트·커피 등 주력 제품 42종의 포장재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을 받으면서, 그동안 제품에 직접 적용해 온 친환경 포장 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