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프렌즈게임 2종, '환경의 달' 기념 이벤트 실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6-05 13:10:01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6월 ‘환경의 달’을 기념해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과 ‘프렌즈타운’에서 ‘라이언 꿀벌 구하기’ 이용자 참여형 게임 연계 기부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라이언 꿀벌 구하기’는 ‘프렌즈팝콘’과 ‘프렌즈타운’에서 이용자들이 이벤트 기간 중에 소비한 총 하트 수가 2,024만 개를 달성하면 카카오게임즈가 ‘세계자연기금(WWF)’에 기부금 5,000만 원을 전달하는 이벤트다. 기부금은 꿀벌 생태계 보전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게임을 플레이하며 하트를 소진하는 것만으로도 환경 보호를 위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은 ‘프렌즈팝콘’과 ‘프렌즈타운’ 양 게임에서 모두 각각 하트 24개를 소진하면 깨끗한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경품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공기 청정기, 춘식이 텀블러, 춘식이 에코세트 등 다양한 친환경 경품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이벤트 기간 중 ‘프렌즈팝콘’에서 게임에 등장하는 ‘밀랍 블록’을 모으면 다양한 인게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밀랍 모으기 이벤트’, ‘프렌즈타운’에서 끌벌 콘셉트의 프렌즈 캐릭터 업데이트 및 출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환경의 달을 맞아 프렌즈게임에서 생물 다양성 보전을 지원할 수 있는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는 이상기후로 인해 위협받고 있는 꿀벌 생태계 보전을 지원할 예정으로, 이용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게임즈 프렌즈게임 2종 ‘환경의 달 기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