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씨이오, 자영업자 성공노하우 공유로 기부 앞장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14:07:51
  • -
  • +
  • 인쇄
지식나눔 콘텐츠에 자영업자 100명 참여, 굿네이버스 2천만원 기부
핫플 사장님부터 유명 프랜차이즈 대표까지 지식나눔 동참 이어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우리동네씨이오 운영사 플랫폼9이 자사의 유튜브 콘텐츠 ‘숨은 고수를 찾아서’ 시리즈를 통해 100명의 현직 자영업자와 함께 누적 2000만원을 굿네이버스를 통해 결식우려 아동들에게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출처=플랫폼9

 

'숨은 고수를 찾아서 시리즈'는 사업 아이템별로 성공한 현직 자영업자가 참여하여 예비 자영업자 및 초보 자영업자들에게 창업 준비와 운영 실무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콘텐츠 시리즈이다. 참여자의 이름으로 우리동네씨이오와 함께 굿네이버스를 통해 결식우려 아동들에게 20만원이 공동 기부된다.


현재까지 카페, 베이커리, 이자카야, 텐동, 네일샵, 필라테스샵 등 외식, 서비스, 리테일 분야에서 100여개의 사업 아이템을 대표하는 동네 핫플 사장님부터 유명 프랜차이즈 대표까지 다양한 창업가들이 우리동네씨이오에 참여하여 자신의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시장에 공급했다. 마스터의 노하우는 우리동네씨이오 유튜브 채널과 별도의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다.


우리동네씨이오 관계자는 “현재 우리동네씨이오 콘텐츠 참여 신청자가 빠르게 늘고 있고, 재수 삼수를 해서 지원하는 신청자가 많아졌다”며 “올해 말부터 블루리본이나 미슐랭, 바리스타 국가대표등 다양한 분야에서 검증 받은 현직 자영업자들이 참여하여 초보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돕고, 사회적 나눔 활동들을 함께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2028년까지 누적 1000명 이상의 현직 마스터 노하우를 시장에 공급해 자영업자들이 겪는 창업 정보탐색과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할 계획”이라고 덧붙혔다.


우리동네씨이오 유튜브 채널은 유튜브코리아가 공식 선정한 사회적 영향력을 갖춘 ’유튜브와 성장한 50인’의 크리에이터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일지 작 연극 '진술', 19년 만의 귀환
[메가경제=김진오 기자] 2001년 초연 이후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하일지 작 연극 '진술'이 19년 만에 다시 무대에 오른다. 2006년 강신일 배우와 박광정 연출의 버전 이후, 이번에는 배우 김진근과 연출 김종희의 만남으로 새롭게 부활한다. 극단 씨어터판(Theatre Pan)이 제작하며, 오는 11월 26일부터 12월 7일 까지 대학로

2

에어프레미아, 신입 승무원 첫 나눔으로 따뜻한 비행 시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프레미아의 신입 객실승무원들이 첫 공식 활동으로 보육원 봉사에 나서며 따뜻한 비행의 첫걸음을 시작했다. 에어프레미아는 최근 서울 강서구 소재 ‘지온보육원’에서 신입 객실승무원 약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다가오는 겨울을 앞두고 선풍기 청소, 놀이물품 세척, 창틀 청소 등 아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을 쾌

3

강원랜드, 세계 최초 AI 기반 ‘카운트룸 자동화 로봇시스템’ 본격 가동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는 지난 9월부터 세계 최초로 AI와 로봇 기술을 결합한 ‘카지노 카운트룸 자동화 로봇시스템’을 도입해 2개월의 안정화 과정을 거쳐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이번 시스템은 슬롯머신과 게임 테이블에서 수거된 현금을 로봇이 자동 회수해 이송·계수·검사·포장까지 수행하는 첨단 설비다. 이를 통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