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윌미디어 숏폼 신작 ‘꿈에서 자유로’ 강렬한 4인 4색 포스터 공개… ‘복수와 치유’의 학원 판타지 서막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0 13:30:04
  • -
  • +
  • 인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주식회사 아이윌미디어가 ‘혼검:헌터스’에 이어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숏폼 드라마 ‘꿈에서 자유로’ 포스터 2종을 공개하며, 복수와 치유가 공존하는 강렬한 학원 판타지 세계의 서막을 열어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인기 네이버 웹툰 원작인 ‘꿈에서 자유로’는 극심한 학교폭력에 시달리던 여고생이 자각몽 속 수수께끼의 남자를 만나 복수를 제안받으며 변화를 겪는 학원 판타지다.

극 중 유선호는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시윤’ 역을, 여주하는 자각몽 속에서 복수를 제안받는 소녀 ‘정민’ 역을 맡는다. 저스트비(JustB) 추시우는 정민의 마음을 흔드는 인물 ‘재혁’ 역을, 다이아(DIA) 권채원은 교내 권력 1위 ‘주현’ 역을 맡아 각기 다른 색깔의 캐릭터를 선보인다.

전격 공개된 4인 단체 포스터는 ‘꿈에서 자유로’ 속 네 남녀를 둘러싼 치명적인 서스펜스와 몽환적인 분위기를 한 프레임에 담아낸다. 피로 얼룩진 배경 앞, 각자의 상처와 비밀을 품은 채 정면을 응시하는 네 인물은 팽팽한 긴장감 속에서 앞으로 전개될 치열한 관계 서사를 암시한다.

이어 공개된 유선호 캐릭터 포스터는 남주인공 ‘시윤’의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명하게 각인시킨다. 꿈과 현실의 경계가 흐려진 학교 배경 속에서, 유선호는 모든 것을 꿰뚫는 듯한 깊은 눈빛으로 아래를 내려다보며 절대자의 분위기를 완성한다.

촬영과 종방연까지 모두 마친 ‘꿈에서 자유로’의 주연 배우들은 각자의 촬영 소감과 현장 에피소드를 전하며 작품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유선호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모든 분들이 힘을 모아 즐겁게 촬영을 마쳤다. 시청자분들께서도 재미있게 봐주시면 좋겠다”며 작품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여주하는 “촬영이 끝났다는 게 아쉬울 정도로 스태프분들 모두 너무 좋았던 현장이었다. 힘들기보다 즐거운 기억이 훨씬 많은 작품이었고, 현장에 가는 것 자체가 행복했다. 특히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인기 웹툰 ‘꿈에서 자유로’의 정민을 연기할 수 있었던 것 자체가 큰 감사였다”고 소회를 밝혔다.

추시우는 “정말 재미있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스스로 부족하다고 느꼈던 부분들을 직접 마주하며 많이 배울 수 있었고, 돌아보면 아쉬움이 남는 장면들도 있지만 그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작품”이라며 “저보다 더 고생하신 감독님과 모든 스태프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권채원은 “교복을 입고 학원물을 촬영하는 것, 그리고 불량 학생 역할을 맡는 것이 배우로서 하나의 목표였는데 ‘꿈에서 자유로’를 통해 그 꿈을 이루게 돼 특별한 작품으로 남았다”며 “촬영 기간이 짧아 주현이로 오래 지내지 못한 점은 아쉽지만,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와 역할에 대해 고민도 많았고 그만큼 애정이 깊다. 주현이가 어떤 반응을 얻든 결과물이 기대되는 작품”이라고 전했다.

주식회사 아이윌미디어와 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한 <꿈에서 자유로>는 현재 후반 작업을 진행 중이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 표절 논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야심 차게 선보인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이 출시 직후 더담믐의 ‘김칩스’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논란이 일고 있다.자금력과 유통망을 갖춘 대기업의 전형적인 ‘미투(Me-too)’ 상술로 스타트업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20일 업계에 따르면

2

엔씨소프트, '아이온2'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 2차 법적 대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20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불법 프로그램(매크로)을 사용한 아이온2 이용자 7인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5년 12월 12일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이용자 5인에 대한 형사 고소에 이어 두 번째 법적 대응이다. 엔씨소프트는 피고소인 7명이 아이온2에서 허용하지 않는 불법 프로그램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며

3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2026’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Taipei Game Show)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돼 온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종합 게임 행사로, 매년 3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