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웍스와이, 경상국립대와 바이오차 농가실증 시범사업 위한 공동업무협약 체결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3:58:40
  • -
  • +
  • 인쇄
탄소중립 기반 지속가능농업 구현
ESG가치 실현 및 사회공헌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네트웍스와이(대표이사 이승상)는 8일 경상국립대(연구책임자 서동철 교수)와 ‘바이오차 농가실증 시범사업을 위한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오른쪽부터) 이승상 ㈜네트웍스와이 대표, 서동철 경상국립대 교수가 바이오차 농가실증 시범사업을 위한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네트웍스와이는 해당 협약을 통해 ‘바이오차 농가실증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농가 대상 바이오차 인지도를 제고하고, 탄소중립 기반 지속가능농업 구현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오차 구매/공급, 바이오차 농가 보급/관리, 바이오차 활용법 지도, 바이오차 농업 효과검정 등 시범사업 프로세스 전반에 걸친 지속적인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시범사업은 경상남도 진주시, 고성군, 하동군 3개 지역에서 지자체별 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하여 실시된다.

시범사업에 사용되는 기금은 글로벌 탄소인증기관인 영국 Carbon Trust社 인증 기금을 활용하여, Carbon Trust社의 국내 독점 파트너社이자 ESG/기후환경 분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네트웍스와이가 전액 지원할 예정이다.

바이오차는 유기물인 바이오매스를 산소가 부족하거나 없는 조건에서 열분해하여 생성된 물질로서 『2050 탄소중립위원회』 농축산부문 감축수단 공식 인정, 『농림축산식품부』 2024년 탄소중립 시범사업 3대 활동 中 하나로 선정되는 등 대표적인 탄소중립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바이오차는 토양 중성화, 토양 내 유익 미생물 증식 등 농업생산성 향상 수단으로도 주목받고 있으며, 금번 농가실증 시범사업을 통해 실제 과학적 효과를 검정할 계획이다.

㈜네트웍스와이 이승상 대표는 “해당 협약을 통해 ㈜네트웍스와이가 기후환경/지속가능경영 분야 전문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사회적으로 ESG가치를 실현하고 탄소중립 기반 지속가능농업을 구현하는 의미있는 발걸음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랑수업' 장우혁, 오채이 위해 손수 도시락 "도시락도, 완두콩 하트도 처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장우혁이 오채이를 위해 손수 도시락까지 싸는 정성을 보인다. 10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0회에서는 장우혁이 오채이와 놀이공원에서 데이트를 하며 ‘설렘지수’를 상승시키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장우혁은 집에서 콧노래를 부르며 도시락을 싼다. 앞서 오

2

'브레인 아카데미' 하석진, '기생충'급 본가 공개...'하버드대 부동산 박사'에 질문 폭격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 하석진이 ‘하버드대 부동산 박사’ 김경민 교수를 만나, 부동산 관련 폭풍 질문을 쏟아낸다. 11일(목)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마지막 회에서는 ‘브레인즈’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가 ‘도시 마스터’ 김경민 교수와 대한민국 부동산의 ‘A to Z’를

3

스파인잭, 척추압박골절 환자 생존율 개선 기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스트라이커(Stryker)는 고령층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골다공증성 척추 압박골절 치료 솔루션으로 상하축 확장형 티타늄 임플란트를 활용한 ‘경피적 척추압박골절 보강술(상품명 스파인잭·SpineJack)’이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고 삶의 질 개선에도 기여한다고 9일 밝혔다.스파인잭은 2024년 3월 보건복지부로부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