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수받습니다' 로이킴, 동갑내기 오존과 자존심 건 노래방 대결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8 14:19:06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가수 로이킴이 멀티플랫폼 콘텐츠 제작사 오오티비(대표 이현숙)의 예능 ‘훈수받습니다’ 노래방 편에 게스트로 출연, 음원과 노래방 수익에 대해 솔직한 대화를 나누는가 하면 전 장르를 아우르는 노래방 공연까지 예고한다. 

 

▲'훈수받습니다' 방송 장면. [사진=오오티비]

 

로이킴은 29일(토) 오후 6시 오오티비 스튜디오 채널에서 공개되는 ‘훈수받습니다’의 ‘훈수러’로 출격해 MC 오존과 노래방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쌓는다. 오존과 로이킴의 첫 만남이 성사된 가운데, 동갑내기인 두 사람은 만나자마자 친근하게 반말 모드에 돌입하면서도, 태어난 월과 데뷔 년도로 서열을 따져보며 은근한 신경전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곧바로 노래방으로 향한 두 사람은 노래방에서 ‘회식’부터 ‘썸’까지 다양한 상황극을 펼치며, 평소 놓치기 쉬운 노래방 예절까지 함께 알아본다. 먼저 로이킴은 ‘꼰대 부장님’으로 변신해 ‘MZ 직원’ 모드의 오존에게 깐깐한 노래방 예절 전수에 나선다. 이어 썸 상황극에서는 “마음에 드는 이성과 왔을 때는 마이크에서 목소리 볼륨을 좀 더 높여 세팅한다”라는 비법을 알려주며 썸 필승곡인 ‘눈의 꽃’을 열창해 분위기를 단숨에 끌어올린다. 뿐만 아니라 로이킴은 “요즘 내가 공연을 할 때마다 사람들이 나에게 (해병대) 몇 기냐고 물어본다”라고 토로하며, 개인 멘트를 던지는 관객들을 대하는 자신만의 노하우와 함께 막간 공연 예절 훈수도 전한다. 

 

또한 두 사람은 노래방 인기 차트에 로이킴의 노래가 5곡이나 올라 있는 것을 확인하고, 오존은 이를 보며 놀라워하고 부러움을 드러낸다. 이어 오존은 로이킴에게 같은 곡으로 점수 대결을 제안하며 “내 점수가 더 높으면 로이킴의 12월 음원 수입을 다 가져가겠다”고 장난스럽게 말해, 즉석 ‘음원 빵’(?) 대결을 성사시킨다. 동갑내기 가수 친구인 두 사람의 유쾌한 노래방 맞대결이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감을 높인다. 

 

더불어 로이킴은 ‘고음불가’ 오존에게 즉석에서 고음 특강을 펼쳐 오존을 순식간에 득음시킬 예정. 오존과 로이킴이 직접 보여주는 노래 실력 업그레이드 ‘꿀팁’을 비롯해, 이들이 펼칠 장르 불문 노래방 명곡 퍼레이드에도 기대가 모인다. 

 

한편 ‘훈수받습니다’는 갓 사회 생활을 시작한 사회초년생 '어른이'들을 위해 다양한 상황별 예의범절을 유쾌하게 전하는 콘텐츠다. 최근 ‘예능 대세’로 떠오른 메인 MC 오존이 ‘훈수러’들에게 다양한 상황 속 예의를 배우는 ‘예절 신생아’로 활약하며 MZ세대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로이킴이 훈수러로 맹활약한 ‘훈수받습니다’ 노래방 편은 29일(토) 오후 6시 유튜브 오오티비 스튜디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내 의료 브랜드 최초 해외 단독 병원… 365mc 인니 4호점 론칭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365mc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중심가에 단독 건물 병원을 개원하며 동남아시아 바디 컨투어링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365mc는 국내 의료 브랜드 최초로 해외 현지에서 단독 건물을 매입해 인도네시아 4호점 람스 전문 병원을 개원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해당 지점은 올해 상반기 개원을 목표로 관련 절차가 진행 중이다

2

[메가 Hit] ‘뷰센28·뷰센C’ 히트… 오스템파마 기능성 치약 시장 선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파마가 기능성 치약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회사는 2017년부터 2025년까지 기능성 치약 누적 판매량이 2,500만 개를 돌파했다고 최근 밝혔다. 본격 판매 이후 8년 만에 이룬 성과로, 특히 최근 2년간 전체 판매량의 40%에 해당하는 1,000만 개가 판매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입증했다.오스템파마는 ‘뷰센(Vus

3

미래에셋자산운용, 지난해 ETF 평균 수익률 27.9% 기록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전 세계 13개 지역에서 운용 중인 ETF(상장지수펀드)의 2025년 평균 수익률이 27.9%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상장 후 1년 이상 경과한 605개 상품을 대상으로 각 국가별 통화 기준 지난해 연간 수익률(TR)을 산출한 결과다. 이는 같은 기간 S&P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