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용콘텐츠, RPG 게임형 숏드라마 '숨만 쉬어도 업적달성' 공개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14:23:32
  • -
  • +
  • 인쇄
글로벌 숏드라마 플랫폼 ‘칸타’서 24일 공개
AI로 게임 시네마틱 영상과 보상창 등 구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숏폼 콘텐츠 제작사 '크레용콘텐츠'가 글로벌 숏드라마 플랫폼 '칸타(Kanta)'를 통해 드라마 '숨만 쉬어도 업적달성(最弱パシリのクエスト報酬が最強すぎた, 이하 '업적달성')'을 선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업적달성'은 칸타의 오리지널 작품으로 현실과 판타지 세계가 뒤섞인 새로운 장르의 RPG 게임형 액션 드라마다. 사고로 죽을 뻔했으나 되살아난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하는 주인공이 갑자기 주어진 '게임보상창' 시스템을 이용해 자신을 괴롭히고 죽이려 했던 일진에게 복수하는 내용을 그렸다.

 

이번 드라마에서 KBS2 '학교 2021',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 등에 출연한 김누림 배우가 교내서열 최하위에서 보상창을 통해 매력남으로 변신하는 박민규역을 현실감있게 표현했고, JTBC '옥씨부인전' 등에서 개성있는 연기를 선보인 이찬우 배우가 일진역 차진수를, 신예 하예은 배우가 '뜻밖의 키' 세라역을 매력적으로 표현하며 활약을 펼친다.

 

크레용콘텐츠 관계자는 "업적달성은 보상창이라는 RPG 게임형 아이템과 씨네마틱 영상을 AI로 구현하여 풍부한 볼거리와 함께 드라마틱한 순간의 긴장감과 재미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이어 "촬영 난이도가 높은 액션, 사고 씬들과 드라마속 게임장면 등에 AI 영상편집 기술을 집중 접목하고 있으며, 향후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AI를 적극 활용하여 장르의 제한없이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제작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크레용컨텐츠는 지난 9월말 '칸타'를 통해 하이틴 오컬트 호러 드라마 '악령의 프사'를 일본에 선공개해서 호러물중에는 이례적으로 인기순위 상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업적달성'은 칸타를 통해 일본에 독점 공개되며, 일본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2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3

[메가 이슈토픽] 삼성SDI, 북미 ESS '빅딜' 연타…LFP로 미국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SDI가 북미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 연이은 대형 수주를 따내며 글로벌 배터리 공급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공지능(AI) 산업 성장과 신재생에너지 확산으로 ESS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SDI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앞세워 미국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30일 금융감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