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고 체험마켓, 천안지역 소상공인 홍보 지원 온라인 체험단 활동 진행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2-02 14:24:12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남서울대학교 학교기업 잡고(대표이사 윤승용)에서 만든 SNS 체험단 잡고 플랫폼인 ‘잡고 청년체험마켓’이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잡고 청년체험마켓은 청년들의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 SNS 홍보가 필요한 소상공인과 청년 인플루언서를 연결해 주는 체험마켓이다.  


잡고 체험단은 블로그 등 SNS 채널을 운영할 만한 여력이 없는 천안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온라인 홍보가 필요한 소상공인의 지원을 받았다.

그리고 지난 10월 천안 성정동에 위치한 “공주식당”과 봉명동에 위치한 “손가네 쭈꾸미”의 체험단 홍보를 진행했다.

체험단은 SNS 공개 계정으로 활발히 활동하는 지원자 중 심사를 거쳐 진행되었으며 해당 식당을 직접 방문, 체험 후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온라인 홍보물을 업로드했다. 이번 체험단의 온라인 홍보물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해당 지역 식당 검색시 상위노출 되어 해당 블로그 글을 보고 방문한 고객이 많아져 큰 홍보의 효과를 누렸다.

이진우 남서울대학교 교수(잡고 단장)은 “추후 더욱 다양한 체험단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며 전자제품과 같은 상품의 제품 체험단도 이벤트로 진행하고 있기에 온라인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벌 플랫폼 헤븐리, 교보eBook의 서비스 ‘교보로맨스’와 로맨스 콘텐츠 협업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BL·로맨스 드라마 플랫폼 헤븐리(Heavenly)가 여성 소비자를 중점으로 한 신규 콘텐츠 확보에 나선다.헤븐리는 교보eBook 서비스인 교보로맨스(이하 ’교보로맨스‘)와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로맨스 콘텐츠 협업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은 ‘로맨스를 잘 아는 여성의 경험’을 중심으로 양사가 출판과 영상, 플랫폼을 연결하는 구조

2

“용가리치킨 선물에 아이들 웃음”…하림, 성탄절 맞아 지역 아동에 따뜻한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성탄절을 맞아 지역사회 아동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하림은 지난 23일 익산교육지원청, 월드비전과 함께 결식 우려가 있는 지역 아동들에게 ‘아침머꼬, 크리스마스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림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침머꼬’ 조식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아침머꼬’

3

BBQ, 송리단길서 ‘BBQristmas’ 파티…글로벌 인플루언서와 체험형 마케팅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서울 송파구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글로벌 친플루언서(Chicken+Influencer) 초청 행사 ‘비비큐리스마스(BBQristmas) 파티’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 한정 프로모션 ‘홀리데이 인 파리(Holiday in Paris)’ 메뉴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