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우리· 하나은행과 주력산업 위기 극복에 나서기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17 16:00:52
  • -
  • +
  • 인쇄
은행 특별출연 및 보증료지원으로 최대 8100억원 규모 협약보증 공급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우리은행, 하나은행(가나다순, 이하 ‘협약은행’)과 「주력산업 위기 극복 및 수출·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가운데 주력산업 영위 중소기업의 위기 극복을 지원하고, 수출·기술 경쟁력 기반 강화를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보와 협약은행은 특별출연과 보증료지원을 통해 최대 8,10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공급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협약은행의 특별출연금 90억원을 재원으로 1,800억원 규모의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우대 지원한다. 기보는 ▲보증비율 상향(85%→100%) ▲보증료 감면(0.2%p↓, 3년간)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기보는 협약은행의 보증료지원금 63억원을 기반으로 6,300억원 규모의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을 공급하며, 협약은행은 보증료(0.5%p, 2년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기보의 기술보증 요건을 충족하는 신기술사업자 중 ▲주력산업 위기 극복 ▲주력산업 수출 경쟁력 강화 ▲주력산업 기술 경쟁력 강화 ▲창업 생태계 조성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지속가능성장(ESG) 분야의 중소기업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재·부품·장비 업종 영위기업 및 수출기업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 등 실질적 지원 방안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주력산업에 대한 정책지원을 추진해 중소기업의 경영 위기 극복과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대응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라타항공, 2호기 A320-200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2호기를 도입하고 윤철민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7일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파라타항공의 2호기는 A320-200 기종이다. 북미까지 운항 가능한 1호기(A330-300)에 이어 중단거리를 주력으로 하는 2호기를 빠르게 도입함으로써 ‘하이브리드 기재 운

2

오늘의집, ‘디자인어워드 2025’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늘의집은 오는 21일까지 ‘디자인어워드 2025’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디자인어워드 2025’는 ‘좋은 디자인이 우리의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고, 새로운 영감을 준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디자인적으로 우수한 380여 개 브랜드 4만 3000개의 상품을 1차로 선정한 후 확고한 디자인 철학을 지닌 전문가 10인의 심사위원과

3

하나투어, 에어텔X현지투어플러스 꿀조합 시리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자유여행객을 겨냥해 에어텔과 현지투어플러스의 꿀조합 시리즈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하나투어에서 에어텔을 구매한 고객이 현지투어플러스까지 함께 구매하는 경우가 증가함에 따라 두 속성을 조합해 완성도 높은 여행 코스를 추천하는 꿀조합 시리즈를 기획했다. 꿀조합 기획전은 시즌별로 운영하며, 첫 기획전은 9월 8일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