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협력사와 기획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적용상품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1-17 16:06:5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NS홈쇼핑은 협력사와 함께 기획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적용 상품인 '선택하라 배도알'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선택하라 배도알은 국내산 배‧도라지‧알로에를 젤리 형태의 한 포에 담아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 NS홈쇼핑의 '선택하라 배도알' [NS홈쇼핑 제공]

 

또한 이 제품은 NS홈쇼핑의 MD(상품기획 담당)와 QA(품질관리 담당), 건강식품 전문 협력사 '자연애에프앤비'가 합작해 NS 방송상품 최초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프로젝트 론칭 상품이다.

6개월에 걸친 기능성 원료 기획‧검증, 원료배합, 완제품 제형‧개발, 제조원검증, 사전심의 등 품질검증 과정을 통해 출시했다.

NS홈쇼핑 QA1팀 채병욱 과장은 "NS의 품질관리 역량을 활용해 중소협력사 제품 개발 지원 및 육성 차원에서 상품을 개발했다"며 "기능성 표시 식품의 개발 과정을 통해 NS와 협력사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는 기준을 충족하면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는 제도로 지난 2020년 12월 말부터 시행됐다.

기존에는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없었던 일반 식품도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췄거나 건강 기능 식품에 쓰이는 29종의 기능성 원료 또는 성분을 썼을 경우 이를 표시할 수 있게 하는 제도다.

NS홈쇼핑은 이전에도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활용한 다른 상품을 준비했으나 준비 과정에서 여러 난관에 부딪히며 출시하지는 못했다.

이번에 개발한 '선택하라 배도알'은 국내산 배 농축액과 도라지 농축액에 피부 건강, 장 건강,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의 유효성분을 포함해 관련 기관으로부터 기능성 표시를 인정받은 식품이다.

선택하라 배도알은 오는 19일 오전 6시 40분에 NS홈쇼핑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를 통해 처음 판매된다. NS몰에서 미리 주문할 수 있다.

가격은 1박스(15gX25포) 기준 4박스(100포) 9만 원, 8박스(200포) 13만 9000원이다. 8박스 구매 시 1포당 695원꼴로 구매할 수 있다. 방송 중 주문하면 설 이전에 배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손보 “경영개선권고 위법 가능성"ㅋ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금융위원회의 '경영개선권고'에 대해 롯데손해보험이 반박하고 나섰다.금융위는 5일 오후 정례회의를 통해 롯데손해보험(이하, 롯데손보)에 대한 적기시정조치 '경영개선권고'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금융당국은 롯데손보 자본 적정성이 취약하다고 판단, 건전성 관리 강화를 주문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정기검사와

2

CJ온스타일, 가습기·전기매트도 ‘오늘도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에 첫 한파주의보가 발효되면서 겨울철 계절가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때 이른 초겨울 추위를 대비해 가습기·전기매트·온열기기 등 약 100여개 겨울 계절가전에 ‘오늘도착’ 등 빠른 배송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실제로 CJ온스타일이 추위가 시작된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계절가전 주문금액을

3

김승연 회장, 한화 선수단에 준우승 기념 오렌지색 아이폰으로 '찐사랑' 증명
[메가경제=정호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한화이글스의 2025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축하하기 위해 선수단에게 팀 상징과 같은 '오랜지색'의 아이폰을 선물했다. 이 아이폰 17 프로는 선수단과 스태프 총 60명에게 전달됐다. 5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 회장은 전날 아이폰을 건네며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