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고연령층 건강 특화 프로그램 론칭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1-18 15:43:3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NS홈쇼핑은 오는 19일 오전 6시부터 고연령층을 위한 건강 특화 프로그램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파일럿 방송으로 시작하는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는 외모‧건강관리에 관심이 많고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고연령층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위해 건강을 주제로 기획했다.
 

▲ NS홈쇼핑이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를 론칭한다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은 판매 데이터를 통해 새벽 6시 시간대 고객의 평균 연령대가 64.4세라는 점을 파악했다. 이에 해당 연령대 주요 관심사가 건강이라는 점을 고려해 건강 특화 프로그램을 준비해왔다.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화면구성과 콘텐츠로 차별화된 방송을 전개할 계획이다.

고연령층의 경우 빨간색과 주황색을 더 쉽게 인식한다는 점을 고려해 화면에 붉은색 사용을 늘릴 방침이다. 또한 불필요한 자막도 줄이고 줄 간격은 늘리는 등 전달력을 높인다.

아울러 고객 게시판 등을 활용해 기존의 설명 중심이 아닌 상담 형식으로 소통하는 방송을 연출할 예정이다.

19일 오전 6시 첫 방송에서는 '트루바이타민X'를 방송한다. 유럽산 원료로 만든 비타민 건강기능식품이다. 설 명절 전에 배송이 가능한 마지막 생방송이다. 방송 중 구매할 경우에만 '비타민B츄어블' 2개월분을 추가로 제공한다.

NS홈쇼핑은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를 통해 비인기 시간대로 여겨지는 6시 방송의 판매가 20% 이상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훈 NS홈쇼핑 TV식품컨텐츠팀 팀장은 “액티브 시니어 고객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걱정을 함께 고민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헬로비전, 3분기 영업익 90억원…전년比 172.8↑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헬로비전은 잠정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영업수익(매출) 2985억원, 영업이익 90억원, 당기순이익 20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248억 원(7.7%↓), 전 분기 대비 556억원(15.7%↓) 하락했다. 이는 일회성 교육청 단말 사업이 빠지면서 매출이 일시적으로 감소한 영향이다

2

한국투자증권, 빗썸 고객 대상 GWM Wealth 컨퍼런스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4일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고객을 대상으로 GWM Wealth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초고액 자산가를 위한 한국투자증권의 종합 투자전략 컨설팅 전문 조직인 GWM(Global Wealth Management)이 지난 10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행사다. 이번 컨퍼런스는 빗썸에서

3

LG유플러스, 3분기 영업익 1617억원…전년比 34.3%↓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2025년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수익 4조108억원, 서비스수익(영업수익에서 단말수익을 제외한 매출) 3조1166억원, 영업이익 1617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영업수익과 서비스수익은 모바일 부문의 성장세에 힘입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5%, 4.2% 늘어났다. 또한 전사 AI Agent 확산 적용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