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스컬’, 국내 인디게임 최초 누적 판매 100만 돌파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27 16:34:26
  • -
  • +
  • 인쇄
28일부터 2월 3일까지 35% 할인 이벤트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이 한국 패키지 인디게임 최초로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정식 출시 1년 만의 성과다. 스컬은 지난해 1월 21일 글로벌 게임플랫폼 ‘스팀’에 정식 출시 후 5일 만에 판매량 10만 장을 돌파했다. 지난해 10월에는 닌텐도‧PS4‧X박스 등 콘솔 버전으로 출시했다.
 

▲ 인디게임 '스컬'이 100만 장 판매를 달성했다 [네오위즈 제공]

 

이에 더해 지난해 스팀 ‘얼리 엑세스 졸업 부문’ 최고작으로 선정됐다. 이는 지난해 얼리 엑세스 종료 후 정식 출시한 게임 중 가장 높은 수익을 거둔 12개의 게임들을 소개하는 부문이다. 스컬은 부문별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등급을 받았다.

이번 글로벌 판매량 100만 장 돌파를 기념해 오는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스팀에서 3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출시 후 역대 최대 할인율이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국산 인디게임이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인정받은 것은 큰 의미”라며 “높은 잠재력을 가진 게임들이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우 사우스포게임즈 대표는 “네오위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뒤 개발에만 집중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나은 성과를 내기 위해 네오위즈와 파트너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이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 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이하, 에스앤아이)과 손잡고 고객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삼성생명은 지난 4일 서초구 소재 본사에서 에스앤아이와 ‘부동산 신탁 자산관리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에스앤아이는 500여개 동의 초대형 건물과 2만1천여개 매장 관리,

2

KAMA "글로벌 환경규제, 산업 보호로 전환…국내 車정책 유연성 필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가 5일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 변화가 자국 산업 보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며 국내 산업 경쟁력을 고려한 정책 전환 필요성을 제기했다. KAMA는 서울 협회 회의실에서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정책변화 동향 및 시사점」을 주제로 친환경차분과 전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차분과는 서울대학교

3

롯데마트, '양극화 소비' 반영 차별화 상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본판매에 돌입한다. 고물가 상황 속 실속형 수요와 프리미엄 수요가 동시에 확대되는 ‘양극화 소비’ 흐름을 반영해 가성비 물량을 늘리고 차별화 상품을 강화했다. 롯데마트는 2월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전 점포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5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