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휴게시설 혁신 국민행복 T/F' 출범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09-12 17:12:39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12일 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회장 정승환)와 '휴게시설 혁신 국민행복 T/F' 출범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T/F는 한국도로공사 임직원과 휴게시설 운영업체 대표 8인 등 총 1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안건에 따라 일반고객, 입점업체 운영자, 민자휴게소 관계자 등을 특별위원으로 위촉해 휴게시설 서비스 혁신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도로공사는 12일 '휴게시설 혁신 국민행복 T/F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은 내외부 공모를 거쳐 선정된 '휴식과 혁신의 만남! 휴게소가 새로워집니다'를 슬로건으로 공사가 추진 중인 휴게시설 서비스 개선 업무에 대한 운영업체와의 공감대 형성 및 동참을 유도하고 이에따른 근본적인 개선방안을 도출하고자 마련되었으며, '1휴게소.1명품 먹거리' 확산, 주요 간식류 개선대책, 휴게소 커피 품질 향상 방안 등 다양한 휴게시설 서비스 혁신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이 밖에도 휴게시설 서비스 혁신 전반에 대해 논의하는 '휴게시설 혁신 국민행복 대토론회'를 10월 이후 개최할 예정이다.

김희태 한국도로공사 휴게시설처장은 "모빌리티 혁명 시대에 대비하여 휴게시설 서비스 또한 수요자 중심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할 필요가 있다"며 "미래형 명품 휴게시설을 조성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국민이 체감하는 변화와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365mc, 자원순환 ESG 행보…아름다운가게에 4000만원 전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가 자원순환과 환경 교육을 결합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섰다.365mc는 지난 17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을 통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4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폐의류 업사이클링 학교 벤치 설치 및 환경교육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

2

서울성모병원, 중증·희귀 소아 전문 ‘성 니콜라스 어린이병원’ 출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중증·희귀난치 소아청소년 환자를 위한 전문 의료기관인 ‘성 니콜라스 어린이병원’을 개원했다.서울성모병원은 23일 오전 서울성모병원 대강당에서 개원식을 열고, 소아암과 희귀·난치성 질환, 신생아·미숙아, 소아 중환자 진료 등 고난도 소아 진료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전문 병원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3

동아ST, 에코바디스 골드 등급 획득…글로벌 ESG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정재훈)가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24일 동아에스티에 따르면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 185개국 이상에서 약 15만 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부문을 평가하는 글로벌 공급망 ESG 평가 기관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