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 노르웨이어까지 해석? 노르웨이 옹알이 폭발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7 08:53:12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의 ‘언어 브레인’ 전현무가 ‘미술’ 퀴즈를 풀던 중, 노르웨이어에 도전해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가 7일(오늘) 밤 9시 40분으로 편성 시간을 기존 오후 10시에서 20분 당겨서 방송하는 가운데, ‘미술 마스터’ 양정무 교수와 ‘브레인즈’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가 밀레의 ‘만종’부터 고흐의 ‘밤’ 작품들을 모두 파헤치는 ‘미술관 탐방급’ 퀴즈쇼가 펼쳐진다.

 

이날 양정무 교수는 “모나리자를 그린 레오나르도 다빈치에겐 운명의 라이벌이 있었다. 바로 미켈란젤로다”라고 운을 뗀 뒤, 그가 24세에 완성한 조각상 ‘피에타’의 숨은 비밀을 퀴즈로 출제한다. 이어 양정무 교수는 밀레의 ‘만종’에 대한 이야기도 꺼내며 “미술관 사람들이 그림의 엑스레이를 찍어봤다. 그랬더니…”라며 그림에 숨겨진 놀라운 흔적을 밝혀 모두를 소름 돋게 만든다. 그런데, 양정무 교수는 ‘브레인즈’의 퀴즈 풀이 현장을 지켜보다가 자신도 충격을 받았다고 토로하면서 “다음에 한 번 더 출연하면 안 되겠냐? 난이도 조절을 좀 해야겠다”고 말한다. 

 

대체 어떤 이유로 이런 발언을 한 것인지에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양정무 교수는 전 세계인이 열광하는 화가 ‘고흐’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특히 ‘밤’ 작품들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을 퀴즈로 내는데, 이때 ‘과학 브레인’ 궤도가 과학적인 해석까지 곁들인 발언을 해 현장을 뒤집어 놓는다. 나아가, 궤도는 비운의 화가 ‘뭉크’에 대한 퀴즈가 기습적으로 출제되자 “‘언어 브레인’ 전현무님이 (뭉크의 나라) 노르웨이어를 해석해주실 것”이라고 몰아가 폭소를 유발한다. 전현무는 전혀 당황치 않은 채 노르웨이어를 읽어 내려가다가 갑자기 옹알이를 시전한다. 이 모습에 당황한 황제성은 “혹시 몸이 좀 불편하시냐?”고 반응해 스튜디오를 초토화시킨다. 

 

‘브레인즈’의 지식 케미와 유쾌한 입담이 쉴 새 없이 터져 나오는 ‘미술관 탐방급’ 퀴즈 현장은 7일(오늘) 밤 9시 40분 방송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11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조현준 효성 회장, 조현문 前부사장 공판 증인으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효성그룹 경영권 분쟁으로 이른바 '형제의 난'을 벌여온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동생인 조현문 전 효성그룹 부사장의 형사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다. 사건 당사자인 그룹 총수가 직접 법정에 서는 만큼 재판의 향방과 법적 쟁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방법원(형사25단독 김지영 판사)는 강

2

당근알바, 설 연휴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 알바 프로모션
[메가경제=정호 기자] 당근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가 설 연휴를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 수요 증가에 맞춰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참여형 이벤트와 반려동물 돌봄 알바 구인자를 위한 혜택으로 구성됐다. 1차 이벤트 ‘내새꾸 자랑회’는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용자라면

3

KGM, '무쏘' 1호차 고객 전달…본격 출고 돌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KG모빌리티(KGM)가 ‘무쏘’ 1호차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본격적인 출고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KGM은 19일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에서 권교원 사업부문장(전무)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무쏘’ 1호차 전달식을 진행했다. 1호차 고객은 경기도 시흥시에서 제조업체를 운영 중인 이미남 대표(45)다. 이 대표는 비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