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카데미컨설팅, 패키지 구독형 원격훈련 ‘HRD FLEX’ 학습 사이트 오픈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09 00:23:20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국내 인적자원개발(HRD) 기업 '고려아카데미컨설팅(대표 임용균)'이 구독형 원격훈련 서비스 'HRD FLEX' 학습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 고려아카데미 제공


HRD FLEX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사업주 훈련 과정에 OTT 방식이 접목된 방식의 새로운 훈련 제도다.

우선지원대상기업의 근로자라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원하는 교육만 선택해 구독할 수 있는 원격훈련 과정으로,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국비 지원 100%로 임직원들에게 고품질 교육을 제공할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

이 사업의 2023년 운영 기관으로 선정된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신개념 교육 서비스답게 심플하면서도 트렌디함을 갖춘 학습사이트를 개발해 편리한 학습과 신선한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콘텐츠는 자체 수요 조사를 통해 현업의 니즈가 담긴 6500여 개의 선별된 양질의 교육 과정을 숏폼의 형태로 제공한다.

이번 콘텐츠는 ▲최신성(최근 1년 이내 개발 컨텐츠) 90% 이상 ▲직무별·레벨별 4단계 난이도 체계의 과정 로드맵 구성 ▲공통/리더십/직무역량 외 OA, 인문, 외국어, 사회경제 등 트렌드가 반영된 교육과정를 지원한다.

전 과정 PC와 모바일 전환이 100% 가능해 학습자는 손쉽게 원하는 기기로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전체 러닝타임 중 필요한 내용 일부만 학습해도 수강 내역이 인정된다.

▲ 고려아카데미 제공


고려아카데미컨설팅과 HRD FLEX 운영 계약 체결 시 학습자는 에듀플렉스(eduflex)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사전-사후 역량진단 조사를 통해 객관적인 역량평가를 할 수 있다.

더불어 학습자의 역량평가 결과와 선호도, 직무·레벨 등의 정보를 통합해 개인별 큐레이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교육 참여자들은 원하는 과정을 쉽고 빠르게 추천받아 수강할 수 있다.

또 개인별 학습장에서는 자신이 학습한 과정에 대한 전체 이력을 시각화된 통계로 보여줌으로써 학습자의 학습상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한다. 만일 교육 중 어려움이 발생하는 경우 1대 1문의는 물론 원격지원 등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

HRD FLEX에 참여하는 기업 측면에서는 무료로 양질의 콘텐츠를 활용해 직원을 교육할 수 있어 비용 부담이 없으며, 기업 내 교육 담당자는 고객사별 맞춤 상담부터 만족도 조사와 기업별 개선안 도출 등 최상의 교육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려아카데미컨설팅 HRD FLEX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직업능력개발훈련 심사평가에서 원격부문 5년 인증의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된 기업이다.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한 핵심 솔루션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지원하며, 기업직업훈련카드와 K-디지털기초역량훈련 등 다양한 정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치과의사 이지영,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 진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닥터이지치과 원장이자 ㈜닥터이지케어랩 대표인 치과의사 이지영이 클래식 부문 ‘진’에 당선됐다.이번 대회는 단순히 외모를 평가하는 무대가 아니다. 시대와 세대를 넘어서는 아름다움의 기준을 묻고, 각자의 인생 경험과 내면의 깊이를 통해

2

다크 앤 다커, 대법원행…넥슨 상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온라인 게임 ‘다크 앤 다커’를 둘러싼 넥슨과 신생 게임사 아이언메이스 간 장기 법정 공방이 결국 대법원의 판단을 받게 됐다.2021년부터 약 4년간 이어진 양측의 저작권·영업비밀 침해 분쟁은 최종심으로 넘어가며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었다.26일 게임업계와 법조계에 따르면 넥슨은 최근 아이언메이스와 최주현 아이언메이스 대표 등을 상대

3

네이버클라우드, JB금융과 ‘'AI 금융' 본격화…"여신 심사까지 AI 투입"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JB금융그룹(광주은행·전북은행·JB우리캐피탈)과 자사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 혁신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측은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AI를 비롯한 디지털 기술을 통해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공동 목표로 삼았다. 이번 협약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