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카데미컨설팅, 패키지 구독형 원격훈련 ‘HRD FLEX’ 학습 사이트 오픈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09 00:23:20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국내 인적자원개발(HRD) 기업 '고려아카데미컨설팅(대표 임용균)'이 구독형 원격훈련 서비스 'HRD FLEX' 학습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 고려아카데미 제공


HRD FLEX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사업주 훈련 과정에 OTT 방식이 접목된 방식의 새로운 훈련 제도다.

우선지원대상기업의 근로자라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원하는 교육만 선택해 구독할 수 있는 원격훈련 과정으로,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국비 지원 100%로 임직원들에게 고품질 교육을 제공할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

이 사업의 2023년 운영 기관으로 선정된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신개념 교육 서비스답게 심플하면서도 트렌디함을 갖춘 학습사이트를 개발해 편리한 학습과 신선한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콘텐츠는 자체 수요 조사를 통해 현업의 니즈가 담긴 6500여 개의 선별된 양질의 교육 과정을 숏폼의 형태로 제공한다.

이번 콘텐츠는 ▲최신성(최근 1년 이내 개발 컨텐츠) 90% 이상 ▲직무별·레벨별 4단계 난이도 체계의 과정 로드맵 구성 ▲공통/리더십/직무역량 외 OA, 인문, 외국어, 사회경제 등 트렌드가 반영된 교육과정를 지원한다.

전 과정 PC와 모바일 전환이 100% 가능해 학습자는 손쉽게 원하는 기기로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전체 러닝타임 중 필요한 내용 일부만 학습해도 수강 내역이 인정된다.

▲ 고려아카데미 제공


고려아카데미컨설팅과 HRD FLEX 운영 계약 체결 시 학습자는 에듀플렉스(eduflex)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사전-사후 역량진단 조사를 통해 객관적인 역량평가를 할 수 있다.

더불어 학습자의 역량평가 결과와 선호도, 직무·레벨 등의 정보를 통합해 개인별 큐레이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교육 참여자들은 원하는 과정을 쉽고 빠르게 추천받아 수강할 수 있다.

또 개인별 학습장에서는 자신이 학습한 과정에 대한 전체 이력을 시각화된 통계로 보여줌으로써 학습자의 학습상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한다. 만일 교육 중 어려움이 발생하는 경우 1대 1문의는 물론 원격지원 등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

HRD FLEX에 참여하는 기업 측면에서는 무료로 양질의 콘텐츠를 활용해 직원을 교육할 수 있어 비용 부담이 없으며, 기업 내 교육 담당자는 고객사별 맞춤 상담부터 만족도 조사와 기업별 개선안 도출 등 최상의 교육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려아카데미컨설팅 HRD FLEX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직업능력개발훈련 심사평가에서 원격부문 5년 인증의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된 기업이다.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한 핵심 솔루션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지원하며, 기업직업훈련카드와 K-디지털기초역량훈련 등 다양한 정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어드바이저 이반 루트라, ‘Lost Tesla Art Car Project’ 응원 영상 공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Web3 프로젝트 펑크비즘(Punkvism)의 어드바이저이자 세계적인 KOL 리더 이반 루트라(Evan Rutra)가 26일 Lost Tesla Art Car Project를 응원하는 공식 메시지를 영상으로 공개했다. 이 영상은 지난 12일 멕시코로 향하는 비행편이 돌연 결항되면서 이반 루트라가 한국에 잠시 체류하게 된 상황

2

39층 초고층 주거 단지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진행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여수시청, 법원 등 주요 관공서와 의료·편의시설이 밀집한 여수시 학동에 들어서는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10월 15일 정부는 ‘10·15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며 토지거래허가구역 추가 지정, 고가주택 대출 한도 축소, 전세대출 DSR 적용 등 수요 관리 방안을 포함했다. 이에 따라 실수

3

현대아이티가 새롭게 선보일 프리미엄 모델 ‘IX시리즈’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KBL 프로농구단 울산 현대모비스 피버스가 경기 전술 설명과 경기 영상 분석을 위해 현대아이티의 전자칠판을 새롭게 도입하고 본격적인 활용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울산 현대모비스는 이번 시즌부터 현대아이티 전자칠판을 코트와 라커룸에서 기존 아날로그 작전판을 대체하는 디지털 전술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있다. 코칭스태프는 타임아웃 상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