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 직속 선배 신영일 '진행 방식' 역 지적? "전형적인 빌드업"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1 09:06:54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가 KBS 아나운서 시절 직속 선배인 신영일의 진행 방식에 ‘역 지적’을 가한다. 

 

▲'브레인 아카데미'. [사진=채널A]

 

31일(오늘)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10회에서는 신영일 아나운서가 ‘국어 마스터’로 등판한 가운데, ‘브레인즈’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가 놀라운 ‘집단지성’ 케미를 뽐내는 현장이 펼쳐진다. 

 

이날 신영일은 “지금 떠오르는 속담이 있냐”며 아리송한 ‘속담’ 퀴즈를 출제한다. ‘브레인즈’는 모두 자신이 생각하는 정답을 던지며 답을 유추한다. 이 과정에서 ‘언어 브레인’ 전현무는 멋들어진 풀이까지 얹는다. 그야말로 치고받는 완벽한 집단지성 케미가 폭발해 짜릿함을 안긴 가운데, ‘문과 라인’ 전현무는 “‘이과 라인’이 잘하네~”라고 한 수 접고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훈훈한 분위기 속, 신영일은 “속담 퀴즈 하나만 하면 아쉽지 않냐”며 분위기를 이어간다. 하지만 전현무는 “전형적인 (진행) 빌드업!”이라며 역공을 가하고, ‘KBS 아나운서 직속 후배’의 난데없는 도발에도 신영일은 “자연스럽지 않냐? 퀴즈쇼 20년 경력의 빌드업 노하우~”라며 당당한 모습을 보여 모두를 폭소케 한다. 

 

역공과 역 지적을 시작한 전현무와 절대 지지 않는 선배 신영일의 ‘마라맛 케미’에 기대감이 솟구치는 가운데, ‘브레인즈’가 ‘국어’ 분야에서 지식 메달을 획득할 수 있을지는 31일(오늘)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서울, 신입 객실 승무원 입사식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서울은 신입 객실 승무원 20명을 선발하고 지난 19일 입사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입사한 객실 승무원들은 기내 안전 및 보안을 책임지며 승객 안전을 도모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를 위해 입사 후 약 8주 간 △항공 보안 △비상탈출 △착수 실습 △응급 처치 등 객실 승무원으로서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

'정승제 하숙집' 설민석 "학창 시절 열등반...대학도 5~6번 떨어져 25세 입학"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에 대한민국 대표 역사 스토리텔러 설민석이 깜짝 방문해 하숙생들을 위한 인생 강의를 선보인다. 21일(오늘) 저녁 8시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예능 프로그램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 9회에서는 ‘스타 역사 강사’ 설민석이 절친한 동생인 정승제의 초대로 하숙집을 찾아와 하숙생들과 따뜻

3

'야구여왕' 블랙퀸즈, 드래곤즈 상대로 25:7 대승! 김온아, 'MVP' 등극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야구여왕’의 블랙퀸즈가 정식 경기 5차전에서 만난 ‘강호’ 드래곤즈를 25:7로 꺾으며 역대급 ‘도파민 샤워’를 선사했다. 20일 방송된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9회에서는 ‘레전드 선출’ 김민지-김보름-김성연-김온아-박보람-박하얀-송아-신소정-신수지-아야카-이수연-장수영-정유인-주수진-최현미가 뭉친 국내 50번째 여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