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아카데미' 하석진 "군대에서 얼차려 했는데, 왕비듬이 떨어져 나와"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6 08:38:08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 하석진이 비듬 이야기가 나오자 군 시절 에피소드를 소환해 짠내 웃음을 안긴다. 

 

▲'브레인 아카데미'. [사진=채널A]

 

28일(목)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14회에서는 ‘브레인즈’ 전현무, 하석진, 이상엽, 윤소희, 황제성, 궤도가 ‘건강 마스터’로 등판한 함익병 원장과 함께 ‘알아두면 꼭 써먹을 수 있는 건강 상식’을 배우며 퀴즈를 푸는 현장이 그려진다. 

 

이날 함익병 원장은 “생활 밀착형 건강 정보를 드리겠다”고 선포한다. 직후 ‘브레인즈’는 다양한 ‘건강’ 분야 키워드 중 ‘피부 타입’을 선택하고, 함익병 원장은 여드름을 필두로 피부염, 비듬 등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때 하석진은 “비듬이라고 하니까 생각이 나는데, 예전에 군대에서 ‘얼차려’를 했었다. 그런데 1~2주 뒤, 제 정수리에서 500원짜리 왕비듬이 떨어져 나왔다”고 해 모두를 경악케 한다. 하석진의 ‘테토남’(?) 에피소드에 함익병 원장은 정확한 진단을 내려줘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든다. 

 

그런가 하면, 함익병 원장은 ‘아토피’ 관련 퀴즈를 내면서 “아토피는 사실 전신질환이다”, “기생충이 있으면 아토피가 좋아진다” 등 상상을 초월하는 건강 지식을 방출한다. 또한 그는 ‘다크서클’에 대해서도 “나이가 들면 눈 밑이 축 쳐지는 ‘데니 모르간’ 주름이 생기는 분들이 있다”고 언급해 모두의 귀를 쫑긋 세우는데, 이에 황제성과 궤도는 동시에 “(전)현무 형이네!”라고 외쳐 ‘대환장 케미’를 발산한다. 

 

‘브레인즈’ 멤버들이 서로에게 대입하며 과몰입한 ‘건강’ 분야 퀴즈와 함익병 원장이 들려주는 다양한 건강 상식, 꿀팁은 28일(목)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브레인 아카데미’ 14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 표절 논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야심 차게 선보인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이 출시 직후 더담믐의 ‘김칩스’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논란이 일고 있다.자금력과 유통망을 갖춘 대기업의 전형적인 ‘미투(Me-too)’ 상술로 스타트업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20일 업계에 따르면

2

엔씨소프트, '아이온2'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 2차 법적 대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20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불법 프로그램(매크로)을 사용한 아이온2 이용자 7인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5년 12월 12일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이용자 5인에 대한 형사 고소에 이어 두 번째 법적 대응이다. 엔씨소프트는 피고소인 7명이 아이온2에서 허용하지 않는 불법 프로그램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며

3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2026’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Taipei Game Show)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돼 온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종합 게임 행사로, 매년 3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