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와이어' 올데프 우찬, 한해·넉살과 'N분의 1'로 100만뷰 돌파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8 10:40:49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라이브 와이어’를 통해 8년 만에 재회한 우찬, 한해, 넉살의 ‘N분의 1’ 무대가 공개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1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라이브 와이어'. [사진=Mnet]

 

25일 밤 Mnet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올데이 프로젝트(애니, 타잔, 베일리, 우찬, 영서)의 우찬, 한해, 넉살이 부른 ‘N분의 1’ 무대는 공개 20시간 만에 100만 뷰를 돌파하며 팬들의 열렬한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무대는 ‘쇼미더머니6’(이하 쇼미6)에서 최연소 참가자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우찬이, 아이돌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로 정식 데뷔한 이후 음악 방송 최단기간 1위, 음원 차트 1위 등을 기록하며 ‘괴물 신인’으로 자리 잡은 뒤, 그 시작점이었던 ‘쇼미’의 형들과 다시 한 무대에 오른 의미 있는 순간이었다. 우찬이 당시 팀원으로 호흡을 맞췄던 한해를 직접 지목하면서 만남이 성사됐으며, 넉살은 우찬의 성공적인 데뷔를 축하하기 위해 깜짝 게스트로 합류해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우찬, 한해, 넉살은 8년 전 ‘쇼미6’에서 인연을 맺은 후 각자의 길을 걸어왔고, ‘라이브 와이어’를 통해 각자의 음악적 성장을 ‘N분의 1’이라는 무대로 완성도 높게 그려냈다. 이날 만남은 ‘쇼미6’ 경연이 치러졌던 그 무대에서 다시 뭉친 의미있는 순간으로, 단순한 재회 이상의 가치를 지닌다. 각자의 영역에서 자신만의 색깔을 구축한 세 아티스트가 다시 한자리에 모인 만큼 진한 감동과 여운을 남긴 무대였다. 

 

‘N분의 1’ 무대가 공개된 후 네티즌들은 “8년 전 ‘쇼미6’에서 ‘N분의 1’을 부른 그 세트장이라 감동이 더한다”, “이렇게 행복한 힙합은 오랜만이다”, “너무 감동적이라 눈물 난다”, “우찬이가 너무 잘 자라줘서 고맙고, 이렇게 잘 자란 모습을 보니 가슴이 웅장해진다”, “‘쇼미6’ 성장 서사 미쳤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Mnet ‘라이브 와이어’는 매 회차마다 아티스트 간의 특별한 서사가 깊은 울림을 전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쇼미6’ 최연소 출연자 우찬과 그의 성장을 지켜본 한해·넉살의 재회(6화)는 물론 ‘고등래퍼’에서 진짜 아티스트로 다시 만난 코드 쿤스트와 이영지의 뭉클한 만남(1화), 암투병을 이겨낸 후 삶과 죽음을 노래한 윤도현과 이찬혁의 감성 콜라보(5화), 외국인 연습생 출신이라는 공통점을 나눈 전소미와 릴리의 따뜻한 공감 서사(4화) 등 음악을 통한 ‘연결’의 진정한 의미와 감동을 전하고 있다. 

 

‘라이브 와이어’는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Mnet, tvN에서 동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