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오걸', 김윤아·양동근·신용재·소유가 뽑은 '타이틀 유닛'은? 눈물+충격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09:09:59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하오걸 뮤지션’ 9인 중 ‘데스매치’를 통해 ‘하우스 오브 걸스’를 떠날 3인의 정체가 밝혀진다. 

 

18일(금) 밤 11시 방송하는 ENA ‘하우스 오브 걸스’(제작: 콘텐츠브릭, 이하 ‘하오걸’) 9회에서는 ‘하오걸 뮤지션’ 9인 밤샘-뷰-서리-시안-아라-영주-유아-지셀-키세스가 처음으로 유닛을 결성해 맞붙는 5라운드 ‘트리플 유닛 미션’의 마지막 무대가 펼쳐지는 가운데, ‘아티스트 메이커’ 김윤아x양동근x신용재x소유가 평가한 ‘타이틀 유닛’, 그리고 2-3위 유닛 중 ‘데스매치’에 가게 될 4인이 누구인지 낱낱이 공개된다. 

 

▲'하우스 오브 걸스'. [사진=ENA, 콘텐츠브릭]

 

 

앞서, 영주-밤샘-키세스가 ‘BPM’이라는 유닛으로 뭉쳐 신곡 ‘Tempo’를, 지셀-유아-아라가 ‘포포망스’라는 유닛을 결성해 신곡 ‘One Kiss, Two hearts’를 선보여 ‘아티스트 메이커’들에게 팀워크 문제를 모두 지적받았던 터. 이날 마지막 유닛으로 출격한 뷰-서리-시안은 신곡 ‘Stay where you are’ 무대를 선보인다. 이들은 연습 내내 “완성된 그룹처럼 보여야 한다”며 똘똘 뭉친 모습을 보여주는데, 드디어 경연 날 완벽한 호흡을 자랑한다. 이들의 무대에 신용재는 “각자가 가지고 있는 분명한 단점들이 있을 텐데, 그 단점을 팀워크 하나로 모두 상쇄시켰다”며 긍정 평가를 내놓는다. 

 

과연 이들이 ‘트리플 유닛 미션’에서 어떤 결과를 받을지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경연이 모두 끝나자 ‘매니징 디렉터’ 이이경은 전원 생존할 1위 ‘타이틀 유닛’이 누구인지를 발표한다. 순위가 공개되자 1위 유닛 멤버들은 “우리가 무대 공포증이 있었는데”라고 울먹이더니 “(우리의 노력을) 알아봐 주셔서 감사하다”며 감격스러워한다. 반면 2~3위 팀에서 두 명씩 총 4인은 ‘데스매치’ 확정 발표를 듣자 착잡한 모습을 감추지 못한다. 직후, 김윤아는 2~3위 팀에서 각기 한명씩 생존한 멤버에 대해 “팀워크에 기여한 분을 뽑았다”, “개인 역량이 뛰어나신 분을 (생존자로) 선정했다”며 각 멤버들에 대한 애정 어린 평가를 이어간다. 

 

그런가 하면, 결과 발표를 마친 이이경은 ‘데스매치’ 룰에 대해 설명하면서 4인 중 단 한 사람만 생존함을 다시 한 번 고지한다. 뒤이어 4인은 짧은 시간 내에 준비해 다시 무대에 오르는데, 양동근은 이중 한 ‘하오걸 뮤지션’을 향해 ‘이 분은 ’데스매치‘의 빌런!“이라는 평가를 내놓는다. 과연 해당 멤버가 4인 중 1위를 해 생존할 수 있을지, 5라운드 ‘트리플 유닛 미션’과 ‘데스매치’의 모든 결과는 18일(금) 밤 11시 방송하는 ENA ‘하우스 오브 걸스’ 9회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