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구라, "병원도 안 가는데 매달 건보료 440만원 내.." 세무사도 충격받은 재력 '화제'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7 08:51:31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방송인 김구라가 매달 무려 440만원에 이르는 건강보험료를 납부한다고 고백해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유튜브 채널 '구라철'에 등장한 김구라. [사진='구라철' 캡처]

 

김구라는 지난 2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구라철'에 '[채태인AS특집] 내가 벌었는데 세금 왜 내? 국세청 출신 세무사 개빡친 사연'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해당 영상에서 그는 앞서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논란을 일으킨 채태인을 다시 소개하면서, "세금과 관련해서 얼마 전에 그 폭탄발언을 한 욕을 바가지로 먹었다. 세금과 관련해서 무지해서 그렇다"라고 대신 설명해줬다.

실제로 채태인은 앞서 김구라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90억 벌면 45억 세금 내고 싶어 할까요? 내 돈 내가 벌었는데?"라는 발언으로 갑론을박을 일으킨 바 있다. 방송 직후 채태인은 "제가 아닌 다른 이가 90억을 벌은 것"이라고 해명했으나 논란을 수그라들지 않았다.

이후 김구라는 채태인, 이대형과 다시 만나, 국세청 출신의 40년 경력의 전문가인 안수남 세무사를 만나러 갔다. 안수남 세무사를 접견한 김구라는 "오늘 이 자리를 마련한 이유는 채태인씨가 '나는 세금 내는 게 싫다, 내가 열심히 일했는데 나라에서 내 세금을 걷어가서 이게 뭐에 쓰는 거냐' 이렇게 얘길했다"고 다시 채태인을 저격(?)해 짠내를 안겼다.

 

▲ 유튜브 채널 '구라철'에 등장한 김구라. [사진='구라철' 캡처]

그러다 김구라는 갑자기 자신이 내는 세금에 대해 고백했다. 그는 "참고적으로 말씀드리면 저는 의료보험료를 (매달) 한 440만원 정도 낸다"고 셀프 폭로했다. 이에 세무사도 놀라워 동공지진을 일으켰고, 채태인 역시 "재산이 많으신 거 아닌가?”라며 부러워했다. 실제로 해당 장면에서는 '월급 1억1000만원 넘는 직장인들의 건보료가 400만원'이라는 기사 제목이 자막으로 떠서 눈길을 끌었다.

김구라는 "옛날에는 생활보호 대상자여서 의료보험을 안 냈었다. 그러다가 제가 세금을 많이 내면서 의료보험을 내기 시작하는데 막 상상도 할 수 없는 액수를 내는 것이다. 어쩔 수 없다, 이건 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내 그는 "나 아프지도 않다, 병원도 안 간다, 그런데도 매달 의료보험 440만원 낸다"며 은근한 억울함(?)을 내비쳤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올해부터 고소득층의 본인부담 상한액은 큰 폭으로 올랐다. 소득구간 상위 50~40%의 경우, 기존 289만원에서 최대 375만원, 30%는 360만원에서 538만원, 20%는 443만원에서 646만원, 10%는 598만원에서 1014만원으로 오른 금액을 내야 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페르노리카 코리아, 문화예술후원 인증 내년까지 '유지'
[메가경제=정호 기자]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KO)의 문화예술후원 인증 사후관리 심사를 통과해 2026년까지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진정성 있는 장기적 문화예술 후원 활동이 다시 한번 공식적으로

2

아웃백, ‘Winter is back, OUTBACK’ 겨울 캠페인 영상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브랜드 캠페인 ‘Winter is back, OUTBACK’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Winter is back, OUTBACK’은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모이는 연말에 따뜻한 다이닝의 가치를

3

롯데마트와 슈퍼, '슈퍼 세이브 김장위크'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슈퍼가 김장철을 앞두고 물가 안정에 나선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슈퍼 세이브 김장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 등 정부 부처와 협력해 김장 필수 농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동시에, 자체 기획전을 통해 김장 관련 용품과 식재료까지 폭넓게 할인한다. 13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