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박투어4' 독박즈, 좌충우돌 첫 중국 여행 샤먼행 도전!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1 09:06:43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즈’가 중국의 항구 도시인 ‘샤먼’으로 사상 첫 중국 여행을 떠난다.

 

▲'독박투어4'. [사진=채널S, SK브로드밴드]

 

8월 2일(토) 밤 9시 방송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0회에서는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중국 7대 경제특구이자, 아름다운 항구 도시인 ‘샤먼’에서 색다른 문화를 체험하는 여정이 펼쳐진다. 

 

앞서 ‘고향 특집’을 성황리에 마친 ‘독박즈’는 이날 다음 여행지 선정에 돌입한다. 장동민은 “사실 최근에 가보고 싶은 나라가 생겼다. 얼마 전, 어머님이 중국에 다녀오셨는데 너무 좋다고 하셨다”고 중국행을 제안한다. ‘상해’부터 ‘하이난’과 ‘하얼빈’까지 여러 도시들이 언급된 가운데, 유세윤은 “(중국에) 가면 내가 MZ사진 많이 찍어주겠다”며 호기롭게 외친다. 그러자 김대희는 “넌 찍어주고 네 SNS에 올리지도 않잖아?”라고 급발진해 모두를 폭소케 한다. 티격태격 케미 속, ‘독박즈’는 각자 가고 싶은 도시를 두 개 씩 적은 다음 랜덤으로 추첨해 여행지를 결정키로 한다. 그 결과 홍인규가 적어낸 ‘샤먼’이 당첨된다. 생전 처음 듣는 도시명에 김준호는 “샤먼이 대체 어디야?”라며 고개를 갸웃하고, 홍인규는 “조금 생소하더라도 우리가 개척하면 되지~”라고 즐거워한다. 

 

마칠 뒤 이들은 비행기를 타고 3시간을 날아가 ‘샤먼’에 도착한다. 직후 홍인규는 “요즘 이게 최신 유행 아이템이래~”라며 현지에서 산 ‘연잎 가면’을 ‘더위 퇴치템’으로 ‘독박즈’에게 권한다. 하지만 김준호는 ‘연잎 가면’을 쓴 홍인규의 비주얼에 질색하면서 “무리한 설정은 이제 그만 좀 하자”고 타박한다. 이에 기죽지 않고 홍인규는 “준호 형, 마쭈(김준호가 출시한 캐릭터 인형) 망했지?”라고 돌직구를 던진다. 김준호는 “망하진 않았지...살아 있지”라며 발끈하고, 이에 홍인규는 “형처럼 중국에서 몇 조 시장을 노린 ‘중국의 김준호’가 있는데, 인형 사업이 대박 나서 (수입이) 오십조가 됐대”라고 설명한다. 그러면서 “우리 딸 채윤이가 꼭 사오라고 했다. 그거 사러 가자~”며 한 백화점으로 모두를 이끈다. 김준호는 “라두부(?)가 뭐야? 마쭈가 더 귀여운데”라면서도, 라부부의 글로벌 인기를 확인한 뒤 곧장 태세전환을 해 “라부부를 보고 벤치마킹 해야겠다”고 다짐한다. 

 

과연 홍인규가 MZ들의 핫템인 라부부 인형을 중국 샤먼에서 득템할 수 있을지, ‘독박즈’의 첫 중국 여행기는 8월 2일(토) 밤 9시 방송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 10회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