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박투어4' 독박즈, 좌충우돌 첫 중국 여행 샤먼행 도전!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1 09:06:43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즈’가 중국의 항구 도시인 ‘샤먼’으로 사상 첫 중국 여행을 떠난다.

 

▲'독박투어4'. [사진=채널S, SK브로드밴드]

 

8월 2일(토) 밤 9시 방송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0회에서는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중국 7대 경제특구이자, 아름다운 항구 도시인 ‘샤먼’에서 색다른 문화를 체험하는 여정이 펼쳐진다. 

 

앞서 ‘고향 특집’을 성황리에 마친 ‘독박즈’는 이날 다음 여행지 선정에 돌입한다. 장동민은 “사실 최근에 가보고 싶은 나라가 생겼다. 얼마 전, 어머님이 중국에 다녀오셨는데 너무 좋다고 하셨다”고 중국행을 제안한다. ‘상해’부터 ‘하이난’과 ‘하얼빈’까지 여러 도시들이 언급된 가운데, 유세윤은 “(중국에) 가면 내가 MZ사진 많이 찍어주겠다”며 호기롭게 외친다. 그러자 김대희는 “넌 찍어주고 네 SNS에 올리지도 않잖아?”라고 급발진해 모두를 폭소케 한다. 티격태격 케미 속, ‘독박즈’는 각자 가고 싶은 도시를 두 개 씩 적은 다음 랜덤으로 추첨해 여행지를 결정키로 한다. 그 결과 홍인규가 적어낸 ‘샤먼’이 당첨된다. 생전 처음 듣는 도시명에 김준호는 “샤먼이 대체 어디야?”라며 고개를 갸웃하고, 홍인규는 “조금 생소하더라도 우리가 개척하면 되지~”라고 즐거워한다. 

 

마칠 뒤 이들은 비행기를 타고 3시간을 날아가 ‘샤먼’에 도착한다. 직후 홍인규는 “요즘 이게 최신 유행 아이템이래~”라며 현지에서 산 ‘연잎 가면’을 ‘더위 퇴치템’으로 ‘독박즈’에게 권한다. 하지만 김준호는 ‘연잎 가면’을 쓴 홍인규의 비주얼에 질색하면서 “무리한 설정은 이제 그만 좀 하자”고 타박한다. 이에 기죽지 않고 홍인규는 “준호 형, 마쭈(김준호가 출시한 캐릭터 인형) 망했지?”라고 돌직구를 던진다. 김준호는 “망하진 않았지...살아 있지”라며 발끈하고, 이에 홍인규는 “형처럼 중국에서 몇 조 시장을 노린 ‘중국의 김준호’가 있는데, 인형 사업이 대박 나서 (수입이) 오십조가 됐대”라고 설명한다. 그러면서 “우리 딸 채윤이가 꼭 사오라고 했다. 그거 사러 가자~”며 한 백화점으로 모두를 이끈다. 김준호는 “라두부(?)가 뭐야? 마쭈가 더 귀여운데”라면서도, 라부부의 글로벌 인기를 확인한 뒤 곧장 태세전환을 해 “라부부를 보고 벤치마킹 해야겠다”고 다짐한다. 

 

과연 홍인규가 MZ들의 핫템인 라부부 인형을 중국 샤먼에서 득템할 수 있을지, ‘독박즈’의 첫 중국 여행기는 8월 2일(토) 밤 9시 방송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 10회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