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화장품 사업 전사 매출 견인... 전년대비 영업이익 5.4% 신장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1 08:09:1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애경산업은 화장품사업의 호실적에 힘입어 2024년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


애경산업의 2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1,736억원, 영업이익은 5.4% 증가한 175억원을 기록했다. 

 

▲ 애경산업이 화장품사업 호조에 힘입어 2020년 이후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화장품사업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두 자릿수 성장하며 2020년 이후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이번 분기에 중국 외 글로벌 시장에서 고성장하는 등 수익구조 다변화를 위한 글로벌사업 역량 확대 노력이 성과로 가시화됐다. 생활용품사업 역시 퍼스널케어 중심의 글로벌사업 성장세가 강화됐으나 국내 디지털 채널 경쟁 심화에 따른 비용 증가와 브랜드 투자 등의 영향으로 이익이 감소했다.

2024년 상반기 전사 매출은 3,427억원, 영업이익은 33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4%, 영업이익은 6.1%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는 화장품사업이 국내외에서 고르게 성장하며 전사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화장품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5% 증가한 731억원, 영업이익은 29.1% 증가한 125억원을 기록했다. 화장품 글로벌사업은 비중국 국가를 중심으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성장동력을 확보했다.

일본에서는 현지 화장품 소비시장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운영 전략으로 2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4배 성장했다. 일본 시장 실적을 견인하고 있는 루나(LUNA)는 메이크업 브랜드로의 전방위적 확장을 위해 유통채널 확대 및 운영 제품을 다각화하고 있으며, AGE20’S(에이지투웨니스)는 지난 4월 장기간의 컨설팅을 거친 일본 전용 제품 ‘베일 누디 에센스 팩트 글로우’를 출시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시동을 걸었다.

애경산업은 일본 외 글로벌 시장의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노력도 이어갔다. 지난 4월 글로벌 K뷰티 유통 플랫폼 실리콘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AGE20’S를 미국시장에 본격적으로 선보였으며, 브랜드의 시장 안착을 위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고객 타깃층 확대와 브랜드 밸류업을 위해 AGE20’S의 프리미엄 라인인 ‘스포트라이트’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론칭 행사를 진행하는 등 브랜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유통채널 운영 강화, 제품 카테고리 확대 등을 통해 호실적을 기록했다. H&B 채널에는 적극적인 신제품 출시 등으로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자사몰 등 디지털 채널이 지속 성장했으며, 홈쇼핑 채널에서는 AGE20’S 주력 제품 중심의 운영을 효율화하며 매출 회복세를 보였다. 이 외에도 AGE20’S, 루나, 포인트앤 등 주요 브랜드의 신제품 출시 및 육성, 제품 카테고리 확대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했다.

생활용품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4% 감소한 1,006억원, 영업이익은 27.7% 감소한 50억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사업은 퍼스널케어 중심의 글로벌사업 성장세가 강화됐다. 중국, 미국 등 전략 국가에서 안정적 성장세를 보였으며, 영업망 확장을 통해 아시아 지역 매출이 증가했다. 헤어케어의 성장세가 강화됐으며 덴탈·바디케어 카테고리 확장 등의 노력도 지속했다. 또한 전략적 제품 운영 및 효율화를 통해 국내 채널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다. 다만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마케팅 투자와 국내 디지털 채널 경쟁 심화에 따른 비용 부담 증가 등의 영향으로 수익성이 감소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미래를 바꾼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