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산2' 배성재, 션·하율 부자 '침묵' 러닝에 "마라톤 토크쇼인데 멘트 지분율 최하위"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2 13:14:12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뛰어야 산다2’의 션-하율 부자(父子)가 대화 대신 레이스에만 집중하는 ‘침묵 러닝’을 선보여 웃음을 안긴다. 

 

▲'뛰어야 산다2'. [사진=MBN]

 

12일(오늘) 밤 9시 50분 방송되는 MBN ‘뛰어야 산다 시즌2’ 7회에서는 ‘뛰산 크루’가 ‘같이 RUN, 가치 RUN’을 주제로 한 ‘2025 MBN 서울 마라톤’에서 각자의 짝꿍과 의미 있는 ‘10km 동반주’에 나선 현장이 그려진다. 

 

이날 션은 자신의 ‘러닝 DNA’를 물려받은 셋째 아들 하율이와 동반주를 시작한다. 하지만 두 사람은 ‘묵언수행’ 같은 러닝을 이어나가 ‘중계진’ 배성재-권은주 감독을 걱정케 한다. 계속된 침묵에 배성재는 “오늘 PB 경신하러 나온 거냐?”며 혀를 내두르고, “사실 이번 대회의 콘셉트가 ‘마라톤 토크쇼’인데 지금 두 사람의 멘트 지분율이 최하위다!”라고 ‘토크 실종 사태’를 우려한다. 이에 션은 “하율아, 아빠랑 달리니까 좋지?”라고 묻는가 하면, 레이스 말미 “아빠랑 손잡고 (피니시 라인에) 들어갈까?”라고 제안한다. 이를 본 배성재는 “아무래도 부자간 신체 접촉까지는 무리일 것 같다”며 고개를 절레절레 흔드는데, 과연 사춘기에 접어들며 말수가 부쩍 줄어든 하율이가 아빠의 대화 시도 및 ‘손잡기’ 제안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 션-하율 부자의 동반주 현장에 관심이 쏠린다. 

 

그런가 하면, 임세미와 유선호는 시각장애인 러너 조은경 씨의 ‘가이드 러너’로 나서 눈길을 끈다. 이번 대회를 위해 사전에 ‘가이드 러너’ 훈련을 받았다는 임세미는 “사실 러닝을 시작한 후부터 ‘가이드 러너’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이후 임세미와 유선호는 ‘가이드 러너’로서 환상의 호흡을 선보인다. 조은경 씨는 두 사람에게 “몇 년 해본 사람들 같다”며 ‘엄지 척’을 보내고 임세미도 “짜릿하다”며 텐션을 폭발시키는데, 특별한 감동을 안길 이들 3인의 동반주에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임수향도 9세 어린이와의 동반주로 반전 케미를 과시한다. 그런데 임수향의 바로 뒤에는 ‘전 축구 국가대표’ 김영광 선수가 함께 달리고 있어 의아함을 자아낸다. 이에 배성재는 “김영광 선수는 왜 함께 달리시는 거냐?”라고 묻고, 임수향은 “오늘 제 편을 좀 불렀다”며, 절친한 언니의 남편인 김영광에게 대회 참여를 권유한 사실을 알린다. 실제로 김영광은 임수향의 보디가드처럼 뒤에서 밀착 마크하는데, 이를 본 배성재는 “김영광 선수 표정이 너무 무섭다. 함박웃음을 지어 달라”고 부탁해 모두를 폭소케 한다. 그러자 임수향은 “지금 뒤에서 무서운 영광 괴물이 쫓아오고 있다. 우리가 살아남으려면 뛰어야 해!”라면서 ‘갑분’ 상황극을 시전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마라톤이지만 ‘토크쇼’ 같은 ‘뛰산 크루’의 ‘10km 동반주’ 현장은 12일(오늘) 밤 9시 50분 방송되는 MBN ‘뛰어야 산다 시즌2’ 7회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머시, 국내 시장서 리론칭..”레전드 클렌저로 한국서 부활할 것”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뉴욕 클린 스킨케어 브랜드 파머시(FARMACY)가 2022년 국내 유통 종료 이후 약 3년 만에 CJ홈쇼핑 리론칭 방송을 통해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파머시의 대표 제품인 ‘그린 클린’ 클렌징 밤은 2019년 미국 세포라 클렌저 부문 연간 판매 1위를 기록한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이번 국내 재출시를 통해 성분과 패

2

대상그룹, B2B 영업 전면 ‘디지털 전환’…데이터로 시장 판 바꾼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그룹이 B2B 영업 전반에 디지털 전환을 본격화하며 데이터 기반 영업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수기·엑셀 중심이던 기존 영업 방식을 탈피해 분석과 의사결정을 자동화함으로써 B2B 시장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그동안 B2B 영업 현장에서는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축적·관리되지 않아 정확성 확보에 한계가

3

설화수, 자음생 앞세워 온라인 공략…‘럭셔리 뷰티 페어’ 개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화수가 오는 25일까지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자음생 럭셔리 뷰티 페어’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자음생 라인의 대표 제품인 자음생크림은 10년 연속 안티에이징 크림 부문 1위를 기록한 제품이다. 핵심 성분인 ‘진세노믹스’를 통해 피부 본연의 생명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특징이다. 진세노믹스는 6000배 농축한 희귀 인삼 사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