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 임직원 대상 '2025 프로액티브 어워드' 개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6 09:30:2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사내 최고 권위 시상식인 ‘2025 한국앤컴퍼니 프로액티브 어워드(2025 Hankook & Company Proactive Award)’의 최종 수상 결과를 발표했다.

 

‘프로액티브 어워드’는 한 해 동안 전 세계 각지에서 이뤄진 한국앤컴퍼니그룹 임직원들의 도전과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조직과 구성원을 ‘프로액티브 리더(Proactive Leader)’로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는 행사다.

 

▲ <사진=한국타이어>

 

본 시상식은 조현범 회장이 강조해 온 경영철학인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를 그룹 전반에 확산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한국앤컴퍼니그룹을 대표하는 사내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 어워드에서는 ▲이노베이션(Innovation) ▲퍼포먼스(Performance) ▲챌린지(Challenge) ▲리더십(Leadership) 등 총 4개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8개 팀과 개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략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조직에 수여되는 ‘이노베이션’ 부문에는 ▲ES)SCP팀 ▲ES)경영관리팀 ▲ES)대전공장 제조팀 ‘첫사랑조’ ▲ES)전주공장 제조팀 ‘발상전환조’ 등 총 4개 팀이 선정됐다. 해당 팀들은 한국앤컴퍼니의 차량용 배터리(납축전지) 사업을 담당하는 ES사업본부 소속으로, 관리 시스템 고도화와 생산성 향상 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최고의 성과를 창출한 팀을 선정하는 ‘퍼포먼스’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한국(Hankook) AGM(Absorbent Glass Mat) 배터리 제품의 품질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ES)공정기술혁신 프로젝트와 ES)전주공장 품질관리팀이 수상했다.

 

진취적인 사고와 열정으로 조직 핵심 가치에 부합하는 성과를 창출한 팀에게 수여되는 ‘챌린지’ 부문의 ‘베스트 리절트(Best Result)’ 상은 ES)전주공장 설비보전팀과 ES)전략혁신팀이 받았다.

 

포용과 소통을 바탕으로 조직 발전에 기여한 우수 리더를 선정하는 ‘리더십’ 부문에서는 ES)미주영업팀 이승호 팀장, ES)대전공장 제조팀 김한웅 반장, ES)전주공장 제조팀 전을석 반장, ES)테네시공장 제조팀 키온 하워드(Keon Howard) 주임이 선정됐다.

 

한국앤컴퍼니는 그룹 고유의 기업문화인 ‘프로액티브 컬처’를 기반으로 구성원들이 진취적인 사고와 자기주도적 실행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정착시키는 한편, 매년 프로액티브 어워드를 통해 구성원 간 건전한 경쟁을 유도하고 개인의 역량 강화와 조직 전반의 업무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다크 앤 다커, 대법원행…넥슨 상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온라인 게임 ‘다크 앤 다커’를 둘러싼 넥슨과 신생 게임사 아이언메이스 간 장기 법정 공방이 결국 대법원의 판단을 받게 됐다.2021년부터 약 4년간 이어진 양측의 저작권·영업비밀 침해 분쟁은 최종심으로 넘어가며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었다.26일 게임업계와 법조계에 따르면 넥슨은 최근 아이언메이스와 최주현 아이언메이스 대표 등을 상대

2

네이버클라우드, JB금융과 ‘'AI 금융' 본격화…"여신 심사까지 AI 투입"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JB금융그룹(광주은행·전북은행·JB우리캐피탈)과 자사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 혁신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측은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AI를 비롯한 디지털 기술을 통해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공동 목표로 삼았다. 이번 협약

3

틸팅포인트 "게임만으론 부족"…비게임 앱에 연 3000만 달러 베팅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글로벌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틸팅포인트는 프랑스 모바일 앱 퍼블리셔 콰이어트(Quiet)를 비롯한 두 개의 모바일 앱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통해 게임이 아닌 소비자 앱 성장을 위해 연간 총 3000만 달러 규모의 UA(User Acquisition·사용자 확보) 자금을 펀딩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