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 다크로스트' 출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09:33:0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카페쇼가 2024 커피산업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로 '건강한 선택(Healthy Choices)'을 발표하며 카페인 없이 커피의 향과 맛을 구현하는 '대체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에 주목한 가운데, 검정보리를 원두처럼 로스팅해 커피와 비슷한 맛을 내는 보리차 음료가 첫선을 보였다.

 

하이트진로음료가 대체 커피 트렌드를 반영해 커피 풍미를 구현한 신제품 보리차 음료 '블랙보리 다크로스트'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 <사진=하이트진로>

 

블랙보리 다크로스트는 100% 국내산 검정보리에 로스팅 과정을 통해 풍부한 커피향까지 더한 블랙보리의 프리미엄 라인업 제품이다.

 

카페인을 일절 함유하지 않아 카페인 음료 섭취가 부담스럽거나 늦은 시간에도 카페인 걱정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대체 음료로써 제격이다. 또한 블랙보리 고유의 맛과 향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식약처의 ‘식품등의 표시기준(100ml당 4kcal 미만의 무칼로리)’에 부합하는 제로슈거, 제로칼로리 제품으로 건강관리,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주원료인 검정보리는 농촌진흥청에서 최초로 개발한 프리미엄 보리 품종으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수용성 식이섬유 베타글루칸 등이 일반 보리보다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블랙보리 다크로스트는 전국 편의점 및 유통대리점,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몰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용량은 520ml이며, 가격은 2500원(편의점 기준)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좀 더 진한 블랙보리와 좀 더 건강한 커피 대체품을 기대하는 소비자 니즈 등을 충족시키고자 블랙보리 다크로스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오후 시간 이후로는 커피를 피하는 분들이나 임신, 수유, 건강 등의 이유로 커피를 못 마시는 분들이 카페인 걱정 없이 수시로 마시기 좋은 음료"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