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휴그린, 창호 핸들 '플로우'로 '우수디자인' 동상 수상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1-08 09:58:38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금호석유화학 건축자재 브랜드 휴그린의 창호용 손잡이 '플로우'가 '2023 우수디자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 휴그린이 창호 손잡이 플로우로 '2023 우수디자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사진=금호석유화학]


우수디자인(GD)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및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 마크인 GD(Good Design)를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다. 올해는 1차에 1176개 상품이 출품돼 427점이 우수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되었으며 그 가운데 총 80점이 수상작으로 뽑혔다.

이번 어워드에서 총 3차에 걸친 심사를 통과하며 동상을 수상한 휴그린의 플로우 핸들은 '흐르다'라는 의미를 가진 창호용 손잡이 제품이다. 

‘플로우’ 핸들은 소비자의 손 형태를 모티브로 기존의 직선형이면서도 심플한 핸들과 차별화 되는 곡선형의 디자인이다.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인체공학적 설계를 갖췄다는 게 금호석유화학 설명이다. 친환경성을 고려해 알루미늄, 아연, PC 플라스틱, ABS 플라스틱 등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사용했다.


휴그린 공식 홈페이지에 플로우 핸들 수상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