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고객센터, 디지털 에이알에스(ARS) 도입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2 10:0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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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경제=오민아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은 1355 고객센터에 국민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디지털 에이알에스(ARS)를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 이미지=국민연금공단 

 

디지털 에이알에스(ARS)는 1355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전자서명 본인인증 후 증명서 발급, 가입신고, 연금청구 등 22가지 신고·신청을 민원인이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따로 모바일 앱을 설치하거나 상담직원과 통화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365일 24시간 필요한 용무를 빠르게 볼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또한 고객센터 전체 통화량을 줄여, 상담직원과 통화를 위한 대기시간 단축도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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